뱅카우 평균 모집률 173% 달성… 한우, STO시장서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우투자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는 올해만 벌써 4번째 가축투자계약증권 상품으로 발행한 2-2호 청약률이 100%를 초과 달성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가축투자계약증권 2-2호 상품의 흥행 성공 비결은 투자자들의 한우 시장에 대한 이해와 일반적으로 한우 가격이 상승하는 추석 명절 경매 예정인 송아지들을 상품으로 발행하며 수익성 기대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가 반영된 결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우투자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는 올해만 벌써 4번째 가축투자계약증권 상품으로 발행한 2-2호 청약률이 100%를 초과 달성했다. 지난 6월 첫 상품 발매 이후 평균 모집률 173%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가축투자계약증권 2-2호 상품의 흥행 성공 비결은 투자자들의 한우 시장에 대한 이해와 일반적으로 한우 가격이 상승하는 추석 명절 경매 예정인 송아지들을 상품으로 발행하며 수익성 기대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가 반영된 결과다.
또한, 기존 상품대비 짧은 EXIT 예상 기간(1년 미만) 상품으로 단기간 수익 정산은 조각투자에서 찾아보기 드물다는 점이 흥행의 분기점이 된 것으로 보인다.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는 향후 뱅카우가 유틸리티 STO 및 결재형 STO의 형태로 발행될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현재 송아지 투자를 통한 기쁨과 상생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이 투자 할수록 큰 혜택을 주고 있다.
스탁키퍼 관계자는 “다양한 투자자분들이 한우 STO에 관심을 주셔서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며 “앞으로도 더 좋은 상품을 선보여 축산 산업과 금융산업의 연결고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뱅카우는 11월 7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9일 오후 4시까지 진행하는 牛사인볼트 상품(가축투자계약증권 2-3호) 청약을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19~20개월령의 송아지 43두를 공동사육사업을 진행하여 내년 9월 내지 10월에 출하함에 따라 예상 투자기간은 10개월로 보고 있다.
한편, 가축투자계약증권 2호는 뱅카우 애플리케이션(IoS, Androids) 및 뱅카우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모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신익현號 LIG넥스원, 투자 속도… 생산·R&D 잇단 확장
- TSMC, 내년 역대 최대 설비투자 전망… 53조원 쏟아부어 삼성전자와 격차 벌린다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