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 유튜브 '비짓부산' 소셜미디어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이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15만 명 돌파 눈앞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이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400여 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콘텐츠 경쟁력 지수, 고객 소통 지수 등에 대한 전문가와 패널의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부산관광공사는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을 운영하며 부산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최신 여행 정보를 웹예능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로 창출해 시청자와 소통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인 K-팝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 등과 협업한 부산여행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부산의 매력을 전달해 국내외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비짓부산(VISIT BUSAN) 채널은 팬덤 마케팅과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관광객과 활발히 소통한 결과, 지난해 8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 부산 지자체 및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중 최초로 실버 버튼을 받았으며 현재는 채널 구독자 15만 명 달성을 앞뒀다.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을 운영하는 이지혜 매니저는 “앞으로도 부산을 방문하고자 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꾸준히 소통하는 채널로,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