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특검법' 법사위 통과…14일 본회의 처리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건희 여사 특검(특별검사)법'이 야당 주도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법사위는 8일 전체회의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통과시켰다.
민주당 등 야당은 이어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상정된 법안을 표결을 통해 가결시켰다.
야당은 오는 14일 본회의에서 김 여사 특검법 처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표결 강행에 與 퇴장…野, 14일 처리 후 거부권 시 28일 재표결
'김건희 여사 특검(특별검사)법'이 야당 주도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야당은 오는 14일 본회의에 이를 상정할 방침이다.
국회 법사위는 8일 전체회의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통과시켰다.
국민의힘은 법사위 전체회의 표결에 앞서 안건조정위원회 구성을 요구했다. 이에 이날 오후 2시 안건조정위원회 회의가 열렸지만, 더불어민주당은 개회 후 약 30분 만에 안건 조정을 완료해했다.
민주당 등 야당은 이어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상정된 법안을 표결을 통해 가결시켰다. 국민의힘 소속 법사위원들은 표결 강행에 항의하며 퇴장했다.
야당은 오는 14일 본회의에서 김 여사 특검법 처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만약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해 법안이 국회로 되돌아올 경우 오는 28일 재표결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특검법안에는 기존 주가조작 의혹, 명품가방 수수 의혹, 국정개입 및 인사개입 의혹 등에 더해 명태균 씨 관련 의혹, 대통령 집무실 관저 이전 관련 의혹 등이 추가됐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서민선 기자 sm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교회에 트럼프 장남이?…유세장 '암살 미수' 사건 언급 재조명[이슈세개]
- 최민환 성매매 수사 영향 있나…율희 '양육권 소송' 쟁점들
- "조세호가 뭐라고"…김구라, 결혼식 불참 웃픈 사연
- 尹 지지율 17%, 또 최저치 경신…국민의힘 29% 동반하락
- "박나래 앞트임 과했었다"…성형외과 의사 재건술 일화 눈길
- '살해 후 사체 훼손' 육군 장교, 신상공개 거부 법적 대응
- 野법사위, 검찰·감사원 특활비 예산 전액삭감…與 "보복"
- 배달앱 상생협의 또 불발…중재원칙 아래 11일 재논의
- 한동훈 "尹, 어제 사과하고 인적 쇄신·여사 활동중단 약속"
- 배달앱 합의 11일 기로…공익위, 쿠팡·배민에 '최후통첩'(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