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 국내 최초로 시화병원에 '소마톰 프로펄스'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시화병원에 국내 최초로 최신식 영상진단장비 '소마톰 프로펄스'를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명균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대표는 "시화병원에 '국내 1호' 소마톰 프로펄스 장비를 설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화병원이 지역사회의 많은 환자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시화병원에 국내 최초로 최신식 영상진단장비 '소마톰 프로펄스'를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시화병원은 경기 서남부 지역의 거점병원이다. 응급의료와 심뇌혈관질환 진료 부문에서 의료영상정보시스템(PACS) 운영 등 디지털화를 추진해 왔다. 시화병원은 기존 국내 톱5 대형병원에서도 보유하고 있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최신형 3T(테슬라) MRI '마그네톰 비다'와 3세대 듀얼소스 CT '소마톰 포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이 외에도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혈관조영장비인 '아티스 지 바이플레인'과 '아티스 지 플로어' 등을 도입하며 환자의 시술 시 안전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시화병원에서 이번에 새로 도입하는 전산화단층촬영(CT) 장치 '소마톰 프로펄스'는 지난해 북미영상의학회(RSNA)에서 최초로 소개된 인공지능(AI) 기반 듀얼소스 CT(2개의 X선 튜브 및 검출기를 장착한 CT)다. 기존 싱글 소스 CT로는 구현할 수 없던 다양한 고난이도 검사가 가능하다. AI 자동화 검사 워크플로우로 검사 시간 단축 및 일관된 고화질 영상 확보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심박수가 높은 환자, 외상 및 무의식 환자, 고령 및 소아 환자들 대상 안전한 검사를 수행한다. 불필요한 방사선 저에너지 차단 기능을 통해 방사선 피폭을 줄이면서도 2D 엑스레이 촬영 수준의 초저선량(70-140kV)만으로 고품질 3D CT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이명균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 대표는 “시화병원에 '국내 1호' 소마톰 프로펄스 장비를 설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화병원이 지역사회의 많은 환자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철 시화병원 이사장은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환자 중심의 프로세스를 강화하게 돼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우수 기업들의 혁신적인 제품 도입을 통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노믹스 2.0]재계는 '시계 제로', 경영전략 수정 착수
- 미 연준, 기준금리 2개월만에 0.25%P 추가 인하
- 임기 반환점에 허리 숙여 사과한 尹..국정동력 올리기엔 역부족
- [K-제조, 현장을 가다]<11> 국내 첫 무인자율주행차 개발한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평촌연구소
- 한국계 영 김, 미 연방 하원의원 '3선' 성공
- 지멘스 헬시니어스, 국내 최초로 시화병원에 '소마톰 프로펄스' 설치
- 마지노선 '1.5도' 붕괴한다… “2024년 역사상 가장 더운 해될 듯”
- 더존비즈온-AK아이에스, 옴니이솔 확산 위한 업무협약
- 에코프로 "2030년 매출 32조원·영업이익률 12% 목표"
- 라이엇 게임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시즌2 특별 팝업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