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공모전 '글로벌게임챌린지' 30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학회와 글로벌게임챌린지 조직위원회는 글로벌게임챌린지(GGC) 2024를 오는 30일 중앙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하는 글로벌게임챌린지는 전국 게임 관련 대학들의 팀이 출품한 전시 작품과 포스터 논문을 심사 및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글로벌게임챌린지에서는 특별 행사로 우수 인디게임 초청 전시도 마련돼 대학생 작품뿐 아니라 인디 게임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하는 글로벌게임챌린지는 전국 게임 관련 대학들의 팀이 출품한 전시 작품과 포스터 논문을 심사 및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게임, 실감 콘텐츠,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 게임 기술을 활용한 모든 콘텐츠는 출품가능하다.
이번 글로벌게임챌린지에서는 특별 행사로 우수 인디게임 초청 전시도 마련돼 대학생 작품뿐 아니라 인디 게임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과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킹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개발사의 우수 작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개발사들은 인재 발굴과 홍보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올해 GGC어워드 전시 부문에서는 대상 1팀에게 상금 100만원, 금상 1팀에 70만원, 은상 2팀에 각 50만원, 동상 3팀에 각 30만원, 인기상 1팀에 상금 20만원 등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우수 논문상 1편에 논문 접수비 전액 면제, 우수 발표상 2팀에 논문 접수비 1/2 면제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글로벌게임챌린지에 참가 시, 당일 함께 열리는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와 국제디지털아트초대전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은진 조직위원장은 "국내 게임 산업이 어려운 국면에 처한 지금, 우수한 게임 인재들과 게임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며 게임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게임학회의 수준 높은 학술 논문과 전 세계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전 등록은 11월 17일까지 한국게임학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