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김건희 특검법’ 국회 법사위 통과…與 표결 불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 이른바'김건희 특검법'(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제회의를 통과했다.
법사위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을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전체회의 표결에 앞서 안건조정위원회(안조위) 구성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14일 본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 처리하려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이른바‘김건희 특검법’(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의 주가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제회의를 통과했다.
법사위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을 의결했다. 여당 측 의원들은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다.
국민의힘은 전체회의 표결에 앞서 안건조정위원회(안조위) 구성을 요구했다. 야당은 약 30분 만에 안조위를 종료시킨 뒤 표결로 법안을 통과시켰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14일 본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 처리하려 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면 오는 28일 재표결에 나설 방침이다.
김건희 특별법은 앞서 지난달 17일 첫 발의 이후 두 차례에 걸쳐 폐기됐다. 이번 세 번째 법안에는 김 여사가 명태균 씨를 통해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과정에 개입한 의혹 등이 더해졌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