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시, '한파 대비' 스마트 버스승강장 13개소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동두천시는 냉·난방기, 송풍기, 방풍 시설, 공공 무선인터넷(Wi Fi) 등이 갖춰진 스마트 버스 승강장을 기존 5개소에서 올해 8개소를 추가 설치해 총 13개소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까지 버스 승강장 점검 및 시범 운영을 완료하는 등 동절기 버스승강장 한파 대비에 철저를 기했다.
관내 버스 승강장에는 온열의자 45개, 스마트 승강장 난방기 13개 및 전동 방풍막 13개가 설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두천=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냉·난방기, 송풍기, 방풍 시설, 공공 무선인터넷(Wi Fi) 등이 갖춰진 스마트 버스 승강장을 기존 5개소에서 올해 8개소를 추가 설치해 총 13개소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까지 버스 승강장 점검 및 시범 운영을 완료하는 등 동절기 버스승강장 한파 대비에 철저를 기했다.
관내 버스 승강장에는 온열의자 45개, 스마트 승강장 난방기 13개 및 전동 방풍막 13개가 설치됐다.
온열의자는 기온이 영상 26도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33도로 발열된다.
난방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가동돼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추운 겨울철 따뜻한 대중교통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교통 편의 향상을 위해 스마트 버스 승강장을 점차 늘릴 방침이다.
◇동두천시, 2025년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 동두천시는 2025년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18~20일까지다. 신청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사업 개시일 현재 동두천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 있는 주민으로서, 세대별 재산(주택, 토지 등)이 4억 원 이하이며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인 자이다.
참가 신청자는 소득조회 및 재산조회 등 10여 건의 선발 요건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동 사업은 1월 2일부터 4월 25일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1일 5시간 근무하고 임금은 시간당 1만30원이 지급된다.
기타 공공근로사업 관련 문의는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 (031-860-236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검찰,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평생 참회해야"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