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정년이', 해외서도 폭발적 인기! 美·日 매체 국극 집중 조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제의 드라마 '정년이'가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tvN 토일 드라마 '정년이'(연출 정지인, 극본 최효비)는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리는 드라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최재욱 기자
화제의 드라마 '정년이'가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tvN 토일 드라마 '정년이'(연출 정지인, 극본 최효비)는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리는 드라마. tvN과 티빙, 그리고 디즈니+를 통해 방영 중이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서비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정년이'는 5일 기준 디즈니+ 글로벌 TV쇼 부문 TOP10 6위에 올랐다. 지난 31일 TOP10에 첫 진입한 이후 점점 순위가 상승하고 있는 것. 특히 한국뿐 아니라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세계 각지에서 디즈니+ TV쇼 부문 1위에 등극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일본에서는 4위에 오르며 TOP10 차트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해외 유력 언론에서도 '정년이' 열풍을 주목하며 주요 소재인 '국극'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일본 매체 오리콘뉴스는 최근 '정년이' 시청을 추천하는 기사를 게재하며 "이 가을에 반드시 봐야 할 작품", "특히 국극 공연 장면은 배우들 전원의 기백이 너무 대단해 잊히지 않는다"고 호평했다. 또한 미국 매체 포브스는 "K-드라마 '정년이'의 진짜 스타는 바로 판소리(In The K-Drama 'Jeongnyeon: The Star Is Born' The Real Star Is Pansori)"라는 기사를 통해 "19세기 판소리의 연극 버전이 인기를 얻자 20세기 초반 여성들로 구성된 공연단이 번성했고, 그 중 일부는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뒀다"고 국극을 소개했다.
한편 지난 3일 tvN을 통해 방송된 '정년이' 8회는 전국 가구 평균 12.8%, 최고 15.1%, 수도권 가구 평균 13.0%, 최고 15.3%로 케이블-종편 내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또한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10월 5주차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에서 '정년이'가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김태리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편스토랑' 이찬원, 과거 어땠기에...사진 보고 비명 지른 사연은? [오늘밤 TV] - 아이즈(ize)
- '3년간 506억 투자' 한화의 2025년은 다르다, '목표는 오직 가을야구' - 아이즈(ize)
- "'베테랑2'X임영웅 덕분에!"...CJ CGV, 3분기 당기순이익 흑자 - 아이즈(ize)
- 한화 이틀 새 128억 '큰 손' 투자, FA시장을 뜨겁게 달군다 - 아이즈(ize)
- '열혈사제2' 확신을 갖고 5년 만에 돌아온 김남길 - 아이즈(ize)
- 女축구, 월드컵 챔피언 스페인과 격돌한다 - 아이즈(ize)
- 위기의 한국 영화, 일본-홍콩의 전철을 밟아가나?[IZE 진단] - 아이즈(ize)
- '좋거나 나쁜 동재', 웰메이드 스핀오프가 될 수 있던 이유 - 아이즈(ize)
- "김남길의 불꽃펀치"...'열혈사제2', '이친자'·'정년이' 기세 꺾고 주말 평정할까 - 아이즈(ize)
- 송가인·장민호·정동원, 트로트 큰 별이 옵니다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