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3Q 영업익 519억...전년 대비 26.5%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7403억원, 영업이익 5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지난 9월 개최한 'LIG Global Day'에서 ▲북아프리카부터 중동, 아시아를 연결하는 K-대공망 벨트 실현 ▲무인화 솔루션 확보 ▲수출국 확장을 3대 미래 혁신방향으로 제시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LIG넥스원은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7403억원, 영업이익 5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1% 늘었고 영업이익은 26.5% 상승했다.
LIG넥스원은 "보병용 중거리 유도무기 '현궁', 중어뢰-II '범상어', 차세대 디지털 무전기 'TMMR' 등 유도무기, 지휘통제, 감시정찰, 항공/전자 분야에서의 양산사업 증가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활동도 차질없이 진행 중이다.
LIG넥스원은 지난 9월 개최한 'LIG Global Day'에서 ▲북아프리카부터 중동, 아시아를 연결하는 K-대공망 벨트 실현 ▲무인화 솔루션 확보 ▲수출국 확장을 3대 미래 혁신방향으로 제시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 1월 장사정포 위협으로부터 국가·군사 중요시설 등을 방호하기 위해 개발 중인 장사정포요격체계의 '전용 조립·점검장'을 완공했다. 자체 투자를 통해 위성 체계종합·시험동 시설도 건축 중이다. 지난해 완공한 '무인수상정 전용 체계통합시험동'도 LIG넥스원의 유무인복합체계 개발역량 강화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LIG넥스원은 또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루마니아, 필리핀 등에서 개최된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첨단 제품군을 선보인 바 있다.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을 중심으로, 세계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인 미국 방산시장 진출도 추진한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미래·신규 사업 확대 및 해외 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12월, 진짜 추워요"…라니냐에 북극 찬 공기 내려온다
- '반박불가 세계 2위 미모'…다샤 타란, 너무 예쁜 러시아 미녀의 실물 비주얼 [엔터포커싱]
- 엘베 전단지 떼고 검찰 넘겨졌던 중학생, 경찰 '무혐의' 결정
- 가정폭력 일삼던 아버지 살해한 아들…유서엔 "미안하지 않아"
- '팬 폭행 방관' 논란 제시, '무혐의'…"범인은닉 혐의 없어"
- 尹, 고개 숙여 사과했지만…김건희 특검 '반대'·명태균 의혹 '부인'
- '트럼프 재집권' 우리 부동산시장은…"불확실성 커져"
- "테슬라 '떡상'해서 차 바꾸려고요"…증시서도 함빡 웃은 '머스크'
- 돈 부족해 라면 취소한 母子, 식사비 대신 내주고 "오지랖이었나…" 걱정한 마음씨
- 명태균, 尹 담화 직전 "상처 입은 분들께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