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공공기관 부문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타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며, 디지털 소통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융기원은 콘텐츠 모니터링, 빅데이터 분석, 채널 관리 수준 등에서 종합지수 AAA(80점 이상)를 달성하며 공공기관의 모범적 소통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타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며, 디지털 소통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융기원은 콘텐츠 모니터링, 빅데이터 분석, 채널 관리 수준 등에서 종합지수 AAA(80점 이상)를 달성하며 공공기관의 모범적 소통 사례로 인정받았다.
융기원은 과학기술 확산과 과학문화 대중화를 핵심 가치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과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국민과 소통해 왔다.
특히 과학기술 관련 콘텐츠 '두 얼굴의 과학자'는 과학자의 연구가 인류에 미친 긍정적·부정적 영향을 다루며 과학의 책임을 되새길 기회를 제공하고, '이럴과학?!'은 비 오는 날 무릎 통증, 커피의 효과 등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친근하게 설명해 과학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롭게 등장하는 직업을 소개하는 '직업의 세계'와 연구기관 업무를 경험담으로 전하는 '공감형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해 왔다.
차석원 융기원장은 "앞으로도 SNS를 통해 국민이 이해하기 쉽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융기원은 지난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 '제9회 올해의 SNS' 블로그 비영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