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지지율 1주새 2%P 빠져… 국힘도 3%P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17%로 취임 후 또 최저치를 기록한 여론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
전날(7일) 윤 대통령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이 일부 반영된 평가다.
국민의힘 지지율도 29%로 추락해 더불어민주당과의 차이가 오차범위 밖으로 벌어졌다.
한국갤럽 11월 1주 조사에서 윤 대통령 직무수행 긍정평가는 17%, 부정평가는 74%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지지율 29% 역대 최고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17%로 취임 후 또 최저치를 기록한 여론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 전날(7일) 윤 대통령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이 일부 반영된 평가다. 국민의힘 지지율도 29%로 추락해 더불어민주당과의 차이가 오차범위 밖으로 벌어졌다.
한국갤럽 11월 1주 조사에서 윤 대통령 직무수행 긍정평가는 17%, 부정평가는 74%였다. 지난주(10월 29~31일) 조사보다 2%포인트 하락하면서 일주일 만에 최저치를 갈아치웠다. 부정평가 이유로는 ‘김건희 여사 문제’(19%)가 가장 높았다.
국민의힘 지지율도 동반 추락했다. 국민의힘은 29%로 지난주(32%) 대비 3%포인트 하락했고, 민주당은 36%로 같은 기간 4%포인트 올라 오차범위 밖으로 차이가 벌어졌다.
한편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지지율은 역대 최고치로 집계됐다. 차기 정치 지도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 대표는 29%로 지난 조사(25%)에서 4%포인트 오른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 대표는 14%로 같은 기간 1%포인트 하락했다. 이번 조사는 무선전화 가상번호를 활용한 전화면접조사로 진행됐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이은지 기자 eun@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경솔한 언행 죄송… 1원도 안받아”
- 김건희 특검·장외집회… 巨野 ‘총공세’
- 홍준표·나경원 “진솔한 사과, 담화”…“경박한 촐랑거림 없어야, 국익 집중”
- “아는 흑인도 없는데… ” 中여성, 피부 검은 아기 출산
- “유부남에 호감” 가짜 글 올렸더니…1시간 만에 유부남 190명에게 쪽지 와
- 트럼프 2기 행정부 첫 비서실장 된 와일스…트럼프 기강 잡는 ‘얼음 아가씨’
- 10대 소녀가장 성폭행하다 급사…천벌 받은 직장 상사
- “배고파?” “지시대로 해”…北병사 파병에 한국어 가르치는 우크라 군대
- [속보]윤 대통령 “앞으로 부부싸움 많이 해야 할 것”… 아내 공격에 대해선 ‘악마화하고 있다
- [단독]대통령실 제2부속실에 여사 집무실 설치하지 않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