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4년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서 충남 대표로 콘텐츠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오는 13일부터 3일간 '2024년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에서 충남 대표로 콘텐츠를 전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정부 혁신의 성과와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청사진을 국민에게 알리고 대표적인 혁신 사례 공유를 통해 혁신 성과를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공동으로 이번 박람회를 주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부터 3일간...'공주시 드론' 및 '스마트 경로당' 정책 선정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오는 13일부터 3일간 ‘2024년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에서 충남 대표로 콘텐츠를 전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정부 혁신의 성과와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청사진을 국민에게 알리고 대표적인 혁신 사례 공유를 통해 혁신 성과를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공동으로 이번 박람회를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및 관련 기업 등 모두 130개 기관이 참여하며 20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부스는 '편리한 서비스', '똑똑한 정부', '안전한 사회' 구역으로 구분돼 다양한 혁신 사례를 전시한다.
공주시는 '편리한 서비스' 분야에서 미래전략실에서 추진하는 '공주시, 드론과 함께 비상하다!' 주제와 '똑똑한 정부' 분야에서 경로장애인과에서 추진하는 '행복 이어유~ 공주시 스마트경로당!' 주제가 선정돼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조선기 공주시 기획감사실장은 "범정부적인 혁신 사례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에 공주시 주요 시책 콘텐츠 2건이 선정되어 전시할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혁신적으로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사례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쨌든 걱정 끼쳐 죄송"…'알맹이 없었던' 尹 사과 후폭풍
- 尹 "모든 게 제 불찰"…김 여사·명태균 관련 의혹 모두 부인(종합)
- 여당 안에서도 엇갈린 尹 회견…한동훈 '또 침묵'
- "대통령 자격 無", "국정마비 확인사살"…민주, '尹 기자회견' 혹평
- [단독] 혁신당 조강특위, '지역 밀착형' 지역위원회 구성 방침
- 강혜경 "명태균과 김영선 거짓말"…13시간 검찰 조사
-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한미 뺏기지 않고 현행 계속될 것" [TF사진관]
- 경찰, '팬 폭행 외면' 가수 제시 혐의없음 불송치
- [트럼프 당선] 가상자산, 비트코인 대통령 귀환에 고공행진…랠리 언제까지?
- [의대증원 파장] 전공의 대표 90명 "임현택 의협 회장 자진 사퇴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