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女 대표팀 신상우호, 오는 29일 스페인 원정서 친선경기 치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우승 팀 스페인 상대로 원정 친선경기를 가진다.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오는 29일(금) 오후 7시(현지시간) 스페인 카르타헤나 카르타고노바 경기장에서 스페인과 친선경기를 치른다.
대표팀은 신상우 감독 부임 후 지난달 일본 상대로 원정 친선경기를 가진 데 이어 또 한 번 강팀 원정길에 오른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스페인 현지에서 제3국과 경기 또한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배웅기 기자= 대한민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우승 팀 스페인 상대로 원정 친선경기를 가진다.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오는 29일(금) 오후 7시(현지시간) 스페인 카르타헤나 카르타고노바 경기장에서 스페인과 친선경기를 치른다.
스페인은 지난해 호주, 뉴질랜드 공동 개최로 열린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세계적인 강호다. 올해 열린 제33회 파리 올림픽에서도 4강에 올랐으며, 현재 FIFA랭킹은 3위로 19위인 한국보다 열여섯 계단 높다. 주요 선수로는 작년과 올해 2년 연속 발롱도르를 수상한 아이타나 본마티(바르셀로나 페미닌)가 있다.
이번 경기는 FIFA가 정한 A매치 기간에 진행된다. 대표팀은 신상우 감독 부임 후 지난달 일본 상대로 원정 친선경기를 가진 데 이어 또 한 번 강팀 원정길에 오른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스페인 현지에서 제3국과 경기 또한 추진하고 있다.
한국과 스페인의 역대 전적은 1전 1승이다. 캐나다에서 개최된 2015 FIFA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한 차례 맞붙었고, 당시 조소현과 김수연의 연속 득점으로 2-1 역전승을 거둔 바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어쩌나' 파리 생제르맹, 알고 보니 침몰하는 배였다...챔스 4강→리그 페이지 25위 '벼랑
- '대반전' 역시 손흥민! 토트넘과 재계약 불발→여전히 원하는 팀 많다...'다수의 명문 구단이 상
- '박찬호는 웃고 있다' OPS 0.6대 '수비형' 유격수가 50억 원...그렇다면 '공수겸장' 우승 유격수 가치
- '짠돌이 레비 회장 향해 작심 발언'...요리스, ''경기 전 이미 결과를 새겨''→''구단을 위해 해온
- '야생마' 푸이그, KBO리그 복귀설 수면 위로 떠올랐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