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서 MCM 백도 산다"…롯데이노 '칼리버스'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이노베이트(286940)는 메타버스 플랫폼 자회사 칼리버스가 플랫폼 론칭 2개월 만인 지난 7일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는 이번 업데이트로 자체 플랫폼에 △두 번째 행성인 '투모로우플래닛' △문화방송(MBC) '쇼! 음악중심' 콘서트장 △패션 브랜드 엠씨엠(MCM) 전용매장 △스타일 스튜디오 △진화된 이용자 생성 퀘스트(UGQ)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롯데이노베이트(286940)는 메타버스 플랫폼 자회사 칼리버스가 플랫폼 론칭 2개월 만인 지난 7일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모로우플래닛은 세계 최대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칼리버스의 두 번째 행성이다. 이 곳은 나무숲, 강, 폭포 등 자연의 섬세한 분위기를 살리며 이용자들에 이색적이면서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투모로우플래닛에서는 디미트리 베가스, 로스트 프리퀀시스 등 세계 최정상급 DJ의 공연(각 45분)을 관람할 수 있다. MBC 콘서트장 ‘슈퍼 라이징 아레나는 강다니엘, 피원하모니 등의 공연을 마치 눈앞에서 보듯 관람할 수 있으며, 향후 30여 팀의 무대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가상 플래그십 매장인 MCM 디지털하우스도 공개됐다. 건물 4층 규모의 이 매장에서는 가방, 의상, 장신구 등 MCM에서 실제 판매되고 있는 70여 개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용자는 MCM 제품을 둘러보고 구매 버튼을 누르면 링크된 MCM의 온라인 몰로 연결, 실제 구매도 가능하다.
칼리버스는 지난 8월 말 동명의 플랫폼 론칭 이후 지속적으로 콘텐츠 확장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추후 게임 플래닛 추가, 건물 판매 등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