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 유럽서 4-1BB 이중항체 플랫폼 '그랩바디-T'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지난 5~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제 16회 유럽 단백질 및 항체 엔지니어링 서밋'(PEGS Europe)에 참석했다고 8일 밝혔다.
그랩바디-T는 기존 4-1BB 단일항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중항체 구조로 개발됐다.
이상훈 대표는 "에이비엘바이오는 글로벌 제약사들도 개발에 실패한 4-1BB를 이중항체 구조로 개발해 고유의 간 독성 한계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에이비엘바이오는 지난 5~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제 16회 유럽 단백질 및 항체 엔지니어링 서밋'(PEGS Europe)에 참석했다고 8일 밝혔다.
PEGS 유럽은 업계 전문가와 전 세계 제약·바이오 기업이 모여 단백질 및 항체 공학에 대한 전문 지식과 최신 정보 등을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훈 대표가 직접 '항체 기반 항암제의 효능과 안전성 향상' 세션에서 회사의 4-1BB 기반 이중항체 플랫폼 '그랩바디-T(Grabody-T)'를 구두 발표했다
'4-1BB'는 면역 세포 중 하나인 T 세포의 활성화에 관여하는 단백질로, 4-1BB 단일항체는 T 세포가 암 세포를 공격하도록 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그랩바디-T는 기존 4-1BB 단일항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중항체 구조로 개발됐다.
이중항체의 경우 종양 항원도 동시에 표적해 암 세포가 발현한 종양미세환경에서만 T 세포가 활성화되도록 설계할 수 있다.
이상훈 대표는 "에이비엘바이오는 글로벌 제약사들도 개발에 실패한 4-1BB를 이중항체 구조로 개발해 고유의 간 독성 한계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그랩바디-T 플랫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첨언했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임대아파트 살죠?"…6400만원 팰리세이드, 대리점이 출고 정지 '논란'
- "황하나, 형량 줄이려 마약한 남녀 연예인 이름 불었다…증거 확실한 몇 명"
- "내 가정 깬 상간녀, 짝 찾겠다고 '연애 예능' 출연"…당사자 "법적 대응"
- '돌싱 행세' 불륜 이어온 대기업 부장, 상간녀에게 5000만원 뜯겼다 [탐정들의 영업비밀]
- 아르헨 남성과 불법 마약…日 국민여배우 문란한 사생활 '발칵'
- 이웃 차·현관에 '오줌 테러' 반복…관리소 "곧 이사 가니 참아라"[영상]
- 김슬아 컬리 대표 남편, 수습 직원 성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
- 권상우, 눈 풀린채 '알딸딸' 만취 방송…"너무 죄송, 금주 중" 사과
- 임성근, 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집유 기간 무면허 적발까지
- "살빼고 성형해도 답 없겠다", 실천으로 반박한 최준희…같은 사람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