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에스파, 한일 교류 콘서트 '유토 페스트' 출격

박소연 기자 2024. 11. 8.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주니어 유닛부터 에스파(aespa)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들이 한일 수교의 산물인 '유토 페스트'로 향한다.

오는 12월 7일~8일 양일간 일본 오키나와 셀룰러 스타디움에서 한일 문화교류의 포문을 연 '유토 페스트 2024 인 오키나와'(UTO FEST 2024 in Okinawa)가 개최되는 가운데, 8일 출연진 라인업이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일 문화교류 포문을 연 ‘유토 페스트’ 세 번째 시리즈

(MHN스포츠 박소연 기자) 슈퍼주니어 유닛부터 에스파(aespa)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들이 한일 수교의 산물인 '유토 페스트'로 향한다.

오는 12월 7일~8일 양일간 일본 오키나와 셀룰러 스타디움에서 한일 문화교류의 포문을 연 '유토 페스트 2024 인 오키나와'(UTO FEST 2024 in Okinawa)가 개최되는 가운데, 8일 출연진 라인업이 공개됐다.

'유토 페스트'는 국경을 초월해, K-POP이라는 문화로 전 세계인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콘서트다.

'유토 페스트 2024 인 오키나와'(UTO FEST 2024 in Okinawa)는 지난 4월 일본 마린 멧세 후쿠오카와 7월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두 번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한일 수교 60주년을 1달 앞둔 시점에 2024년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해 마련된 세 번째 유토 페스트로 이번에는 오키나와 관광청과 나하시도 함께한다.

'유토 페스트'를 기획, 제작하고 있는 유토(UTO) 엔터테인먼트 측은 "12년 만에 오키나와에서 펼쳐지는 K-POP 콘서트인 만큼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첫날인 12월 7일에는 2025년 데뷔 20주년을 앞둔 슈퍼주니어의 두 유닛, 슈퍼주니어 L.S.S.와 슈퍼주니어 K.R.Y.가 출격한다. 또한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를 통해 결성된 오키나와 출신 카즈타가 리더인 n.SSign(엔싸인)과 7인조 다국적 걸그룹 MADEIN이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둘째 날인 8일에는 최근 신곡 'Whiplash'(위플래시)로 음원-음반 차트와 음악방송 1위에 오른 에스파와 여섯 번째 미니앨범 'FREQUENCY'로 컴백을 앞두고 있는 Way V(NCT), 5세대 톱 퍼포머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xikers, 보이그룹 프로젝트 'LOUD:라우드'에서 피네이션 최종 데뷔 조로 선발된 싸이 표 보이그룹 THE NEW SIX가 출격해 유토 페스토의 대미를 장식한다.

12년 만에 일본 오키나와를 무대로 펼쳐질 '유토 페스트 2024 인 오키나와'(UTO FEST 2024 in Okinawa)에서는 또 하나 주목할 점이 있다. UTO엔터테인먼트와 주식회사 HYPER FLOW, JUST MIRACLE이 공동으로 주최-주관 한다는 점이다. 

공동 주최사로 참여하는 HYPER FLOW는 연예인들의 재능 기부로 나온 수익금을 사랑의 열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저스트 미라클'을 진행하고 있다. HYPER FLOW는 이번 '유토페스트 2024 인 오키나와'(UTO FEST 2024 in Okinawa)'에서 한일 수교 60주년의 의미를 담아 오키나와의 저소득층을 위해 공연 티켓을 후원한다. 

한편, '유토페스트 2024 인 오키나와'(UTO FEST 2024 in Okinawa)' 티켓 판매는 지난 5일부터 라쿠텐을 통해 진행 중이다.

 

사진=유토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