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 진단 프로그램 구축 및 연장보증상품 개발 위한 4자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전문 기업 도이치모터스가 신차 및 중고차 전반의 진단 프로그램 구축 및 연장보증상품(EW) 개발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고의 BMW 딜러사 도이치모터스와 자동차 종합 관리 서비스 기업 SK스피드메이트,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차란차,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 제공 기업 디티 이노베이션 4자 간에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차·중고차 아우르는 자동차 진단 프로그램 및 연장보증상품 개발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자동차 전문 기업 도이치모터스가 신차 및 중고차 전반의 진단 프로그램 구축 및 연장보증상품(EW) 개발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고의 BMW 딜러사 도이치모터스와 자동차 종합 관리 서비스 기업 SK스피드메이트,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차란차,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 제공 기업 디티 이노베이션 4자 간에 진행됐다.
협약에 참여한 4개 기업들은 새로운 협약을 통해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향상시켜 더욱 편리한 오토라이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 참여 기업들은 각 사들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기존 신차·중고차 시장에서 운영되고 있던 진단 프로그램과 연장보증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아쉬운 부분들을 보완 및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기존에 제공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빠르면 올해 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중고차 부문에는 소비자도 신뢰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중고차 진단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전국 SK스피드메이트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고차의 가치를 향상시키면서 지속적인 차량 관리가 가능한 연장보증상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차량들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와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협약을 맺은 기업들이 AI와 웹3(Web3)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중고차 이력 관리 시스템과 검증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중고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성해 시장 자체의 신뢰도를 높여 나간다.
도이치모터스 권혁민 대표는 “이번 4자 협약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생태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각 전문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 사들과 함께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과 웹(Web) 3 기술을 적극 도입해 중고차 이력 관리와 검증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각 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K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종합관리 서비스 기업으로 국산차·수입차 고객 대상 차량 정비 및 긴급출동 서비스, 타이어 유통, 부품 수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최근에는 퇴근 후에도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야간정비와 같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도 지속 개발 중이다.
SK스피드메이트 안무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차 및 중고차 보증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욱 편리한 고객 경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란차 주식회사는 자동차 전문기업 도이치 오토모빌의 그룹사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하는 ‘차란차’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차 거래,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 렌터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역시 도이치 오토모빌의 그룹사로 올해 새롭게 사명을 변경하여 새 출발한 디티 이노베이션은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과 친환경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특히 이번 업무협약에 매우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백요리사' 안성재 부른 서울시의원들 "왜 4년째 뽑혔나"
- “내가 영감을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또 지드래곤 소환
- “조세호가 뭐라고”…김구라, 조세호 결혼식 불참한 이유 알고보니
- "4일만 공부했는데 전교1등" 서울대 의대 여에스더, 놀라운 공부비결
- ‘활동 중단’ 인기 女배우 “연예인 불편했다…알바로 月160만원 벌어”
- 박나래 성형한 의사 "앞트임 너무 과해. 호감 떨어져 재건"…발언 논란
- ‘호텔 추락사’ 아이돌 밴드 멤버, 마약 투약 확인…부검 결과 ‘깜짝’
- ‘48세 총각’ 송승헌 “조세호 너무 부럽다...결혼해서 예쁜 딸 낳는게 소원”
- ‘조건만남 절도’ 의혹 나솔 정숙, 실형 살았다?…“집유기간에 재범”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