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ESG에도 한류 바람 솔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이 2024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K-ESG 주인공을 뽑는다.
공공·의회·기업·교육·의료 등 10개 부문에서 56개의 모범사례를 선정하는 '2024 한국ESG대상' 시상식이 12월 23일 14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하는 시상식은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이 함께한다.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은 시상식을 통해 K-ESG 문화의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이 2024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K-ESG 주인공을 뽑는다. 공공·의회·기업·교육·의료 등 10개 부문에서 56개의 모범사례를 선정하는 '2024 한국ESG대상' 시상식이 12월 23일 14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하는 시상식은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이 함께한다. 시상을 통해 이들의 활동을 격려하는 한편, 긍정적인 영향력을 사회 전반에 알린다.
ESG대상에 참여를 위한 공모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ESG 활동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단체와 개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고일 기준 ESG 활동을 전개하고 해당 분야에 종사하면 자격 여건을 충족한다.
한국ESG대상평가위원회는 평가지표를 ESG경영과 ESG성과로 나누어 환경, 사회, 거버넌스 각 분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ESG 워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현장 실사를 진행해 상의 권위와 투명성을 확보한다.
규모도 한층 커졌다. 10개 부문을 14개 주체별로 확대·세분화했고, 의회 부문상도 신설했다.
한국ESG학회와 전자신문은 시상식을 통해 K-ESG 문화의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ESG 실천에 따른 효과 분석을 통해 더 많은 ESG 동참을 이끌어내고, K-ESG 스텐다드 마련에도 함께 힘쓸 계획이다.
행사명 : 2024 한국ESG대상
공모기간 : 2024.10.10.(월)~2024.11.30(토)
접수방법 : 한국ESG대상평가위원회(위원장 정운찬) 이메일 접수 korea_esg@naver.com
발표 : 12.09.(월) 한국ESG학회 홈페이지
시상식 : 12.23.(월) 14시 /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노믹스 2.0]재계는 '시계 제로', 경영전략 수정 착수
- 미 연준, 기준금리 2개월만에 0.25%P 추가 인하
- 임기 반환점에 허리 숙여 사과한 尹..국정동력 올리기엔 역부족
- 중국산 에어프라이어, 데이터 수집 의혹에 '발칵'... “사람 대화 엿듣고 틱톡에 공유”
-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5253억원…전년比 38.2%↑
- [미래 반도체 스타]<17>페블스퀘어, PIM 기반 AI 반도체 개발 <18>에이배리스터컴퍼니, 그래핀 기반
- 광교 신도시에 사람 공격하는 사슴 출몰 [숏폼]
- 'XY 논란' 여자 복싱 금메달리스트… “내부 고환” 의료보고서 유출
- AI로 건강검진 패러다임 전환…'조기진단'부터 '사후관리'까지
- 트레비 분수 앞 등장한 '욕조'?... “여기에 동전 던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