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네이버 "AI 검색 결과 요약, 내년 모바일 검색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8일 네이버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내년 네이버 모바일 앱에 인공지능(AI) 브리핑 요약 기능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폭넓은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의도와 맥락을 더 잘 이해해 검색에 대한 직접적인 답을 쉽게 요약한 기능"이라며 "(이 기능을) 내년 모바일 통합 검색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8일 네이버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내년 네이버 모바일 앱에 인공지능(AI) 브리핑 요약 기능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대표는 "폭넓은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의도와 맥락을 더 잘 이해해 검색에 대한 직접적인 답을 쉽게 요약한 기능"이라며 "(이 기능을) 내년 모바일 통합 검색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PC에서 테스트를 시작한 네이버 생성형 AI 검색 '큐:'는 그동안 답변 속도 및 품질 향상에 주력했다. 이미지, 음성까지 검색할 수 있는 멀티 모델 기능 사내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계속 진화 중"이라며 "내년에는 모바일에서도 AI 브리핑과 같이 검색 목적에 맞는 액션으로 이어지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