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위플래시'도 대박… 5연속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aespa)가 5연속 밀리언셀러 등극에 성공했다.
에스파 미니 5집 '위플래시'(Whiplash)는 7일 기준 써클차트에서 누적 판매량 약 102만장을 기록, 통산 5번째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거머쥐며 다시 한번 커리어 하이 행보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파 미니 5집 ‘위플래시’(Whiplash)는 7일 기준 써클차트에서 누적 판매량 약 102만장을 기록, 통산 5번째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거머쥐며 다시 한번 커리어 하이 행보를 펼쳤다.
이는 앞서 발매된 미니 2집 ‘걸스’(Girls)부터 미니 3집 ‘마이 월드’(MY WORLD), 미니 4집 ‘드라마’(Drama), 첫 정규앨범 ‘아마겟돈’(Armageddon)에 이은 5연속 1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다. 특히 에스파는 올해 선보인 ‘아마겟돈’과 ‘위플래시’ 모두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만큼, 올해 상·하반기 가요계 최고의 히트메이커 타이틀을 굳히기에 성공했다.
또한 에스파는 ‘위플래시’로 공개 첫날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3위로 데뷔하며 2024년 발매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고 진입 순위를 기록함은 물론, 11월 2주 차 빌보드의 월드 앨범, 글로벌 200(미국 제외), 글로벌 200, 빌보드 200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글로벌한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증명하기도 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