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GMA', TV로도 본다…ENA 주관 방송사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 측은 오는 11월 16~17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2024 KGMA'의 주관 방송을 담당한다.
'2024 KGMA'는 골든디스크 시상식을 잇는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K팝의 다양한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로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NA 측은 오는 11월 16~17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2024 KGMA’의 주관 방송을 담당한다.
ENA 측은 “16일은 오후 5시 레드카펫 생중계를 시작으로 본식은 밤 22시 딜레이 편성되며 17일은 오후 5시부터 레드카펫에 이어 본식까지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2024 KGMA’는 골든디스크 시상식을 잇는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K팝의 다양한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로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된다.
먼저 16일은 ‘아티스트 데이’로 그룹 뉴진스 멤버 하니와 배우 남지현이 사회를 맡아 KGMA의 성대한 막을 올린다. 여기에 뉴진스와 도경수, 동방신기, 비비, 스테이씨, (여자)아이들, 영탁, 유회승, 이무진, 이영지, 정동원(JD1), 제로베이스원, QWER, 태민, 피원하모니(이하 가나다순) 등이 출연한다.
둘째 날인 17일은 ‘송 데이’로 배우 남지현과 함께 그룹 ‘에스파’ 멤버 윈터가 MC 배턴을 이어받는다. 나우어데이즈와 니쥬, 데이식스, 라이즈, 송가인, 에스파, 에이티즈, NCT위시, 우기, 유니스, 이찬원, JO1, 클라씨, 트레저, 피프티 피프티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ENA채널은 “24년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K팝과 트롯·밴드·솔로 등 대중음악의 다양한 부문에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를 편성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ENA채널을 통해 ‘2024 KGMA’가 아티스트와 팬들이 하나가 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KGMA 심사위원은 프로듀서 김형석을 비롯해 공동조직위원장 겸 심사위원인 작곡가 주영훈, 가수 박학기, 가수 겸 대경대 교수 소찬휘, 평론가 정덕현, 소방차 출신 정원관, H.O.T. 멤버 토니안, 노이즈 출신 홍종구, 가수 이승철, 임백운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회장, 가수 겸 호원대 교수 정원영, 작사가 김이나, 프로듀서 용감한형제, 작사가 양재선 등으로 구성됐다.
ENA채널은 현재 24년 월간 음악 예능인 ‘ENA케이팝차트쇼’를 제작, 방영하며 한국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K팝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을 시도하고 있다. 드라마와 예능에 국한되지 않고 이번 KGMA 생중계를 포함, 참신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로서의 경쟁력과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