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비양도 해상서 어선 침몰…15명 구조·12명 실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비양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이 침몰해 선원 15명이 구조되고 12명이 실종돼 해경이 집중 수색을 벌이고 있다.
다만 심정지 상태로 구조된 선원 2명은 사망 판정을 받았다.
다만 구조된 선원 중 심정지 상태였던 한국인 2명은 결국 사망 판정을 받았다.
현재 사고 해역에는 해경 함정 14척과 해경 헬기 4대, 구조대, 해군함정 4척, 민간어선 8척, 어업지도선 1척 등이 투입돼 남은 실종자 12명에 대해서 집중 수색을 벌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 비양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이 침몰해 선원 15명이 구조되고 12명이 실종돼 해경이 집중 수색을 벌이고 있다. 다만 심정지 상태로 구조된 선원 2명은 사망 판정을 받았다.
8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3분쯤 제주시 비양도 북서쪽 약 24㎞ 해상에서 부산선적 129톤급 선망어선 '135금성호'가 침몰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당시 어선에는 한국인 16명, 인도네시아인 11명 등 모두 27명이 타고 있었다. 사고 직후 한국인 6명과 인도네시아인 9명 등 15명이 인근 선박에 의해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다만 구조된 선원 중 심정지 상태였던 한국인 2명은 결국 사망 판정을 받았다.
해경이 구조된 선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배는 어획물을 운반선으로 옮겨 싣는 작업을 하다 갑작스럽게 선체가 전복되면서 침몰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배는 완전히 침몰했다.
현재 사고 해역에는 해경 함정 14척과 해경 헬기 4대, 구조대, 해군함정 4척, 민간어선 8척, 어업지도선 1척 등이 투입돼 남은 실종자 12명에 대해서 집중 수색을 벌이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제주CBS 고상현 기자 kos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김규완 "한동훈, 尹 기자회견 침묵? 측근들 '벙 찌셨다'"
- '정치' 대신 '법치' 내세운 尹대통령…아직도 검찰총장인가
- 김웅 "尹, 사과 중 제일 안 좋은 ' 못했다 치자' 화법… 왜 했나?"[한판승부]
- [단독]'女 몰래촬영' 30대男 검거…휴대폰엔 도촬 의심 사진 수천장
-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10년 후 나는 어떤 아빠일까"
- 바이든 뼈있는 한마디 "이길 때만 나라 사랑할 순 없어"
- [칼럼]마지막 기회 발로 찬 尹대통령
- 서울 광진구 공사현장서 추락한 노동자…사고 9일만 사망
- 尹 '공천개입·휴대전화 사용 자백'…野, 특검 명분 키운다
- 취임 후 처음으로 고개 숙인 尹…140분 간 질문 26개 '즉답'[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