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의왕월암 A-1·A-3 블록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남부지역본부가 의왕월암지구 내 A-1, A-3 블록 분양에 나선다.
지난 7일 화성시 청계동 소재 LH 동탄홍보관에서는 LH 의왕월암 A-1, A-3 블록 견본주택 개관식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남부지역본부가 의왕월암지구 내 A-1, A-3 블록 분양에 나선다.
지난 7일 화성시 청계동 소재 LH 동탄홍보관에서는 LH 의왕월암 A-1, A-3 블록 견본주택 개관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오순 LH경기남부지역본부장을 포함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의왕시 월암동 일원에 총 1천316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의왕월암 A-1(공공분양 446세대, 행복주택 228세대), A-3(공공분양 424세대, 행복주택 218세대)블록은 전 세대 전용 55㎡로 최고 29층 8개 동으로 건설되며 입주는 각각 2027년 11월과 2028년 4월로 예정돼 있다.
공급가격은 A1블록 호당 평균 4억5천692만4천원으로 3.3㎡당 평균 1천845만3천원이며, A3블록 호당 평균 4억5천850만8천원으로 3.3㎡당 평균 1천840만1천원 수준이다. 거주의무 없이 전매제한 3년 적용된다.
신청 자격은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이며 지역 우선 공급 지구로 의왕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배정(100%)하고 해당 지역 거주자의 미달 물량은 의왕시 1년 미만 거주자와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거주자에게 배정된다.
의왕월암지구는 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월암IC), 영동고속도로(부곡IC), 수원광명고속도로(남군포IC) 등이 인접하고 있으며, 의왕역(1호선) 및 성균관대역(1호선) 동시 생활권으로 향후 의왕역 GTX-C노선 개통 시 수도권 및 서울 등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 역시 고루 갖춰져 있다. 의왕초평, 수원당수지구 등 인근지역에 기형성된 인프라를 가깝게 공유할 수 있고, 사업지구 5km 반경 내 스타필드, 왕송호수 등 생활의 편리함과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향후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등 주변 지역의 발전 가능성과 연계돼 미래가치 상승이 더욱 기대된다.
A-1, A-3블록은 전 세대가 전용면적 55㎡로 대부분의 세대가 4베이로 구성돼 있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실내 놀이터, 방과후 교실, 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 공간과 함께 무인 택배, 계절 창고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됐다.
이지민 기자 easy@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무대리 검사 퇴정’ 재판장 기피 신청, 성남지원 형사3부 심리
- 한국, ‘숙적’ 日에 통한의 역전패…4강행 ‘가물가물’
-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명 판결, 사법살인"
- 이재명 대표,1심 선고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포토뉴스]
- 인천 흥국생명, 道公 잡고 개막 7연승 ‘무패가도’
- 법원, 야탑역 흉기난동글 작성한 커뮤니티 직원 구속영장 ‘기각’
- 한동훈 ‘하루 5개 SNS 논평’…뉴스 크리에이터 노렸나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주주가치 제고"
- 안양 정관장, 고졸 ‘최대어’ 박정웅 1순위 지명
- ‘최초 의혹 제기’ 김은혜, 이재명 집유에 “거짓은 진실 이길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