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한성민 간호사 'ESG경영 우수사례·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한성민 간호사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의료기관 ESG경영 우수사례·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보건의료분야 신규 ESG경영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서 한성민 간호사는 '수액백포장재(HDPE)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파쇄·수거기 개발·인식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그 우수함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은 한성민 간호사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의료기관 ESG경영 우수사례·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보건의료분야 신규 ESG경영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서 한성민 간호사는 ‘수액백포장재(HDPE)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파쇄·수거기 개발·인식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그 우수함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충남대병원 메이커널스팀(MakerNurse TEAM)은 2020년 바이오헬스케어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산업화 선도에 발맞춰 구성된 간호부 아이디어 개발팀으로 활발한 헬스케어 아이디어 제안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병원의 ESG경영 추진전략에 따라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모두 고려한 아이디어 논의와 교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성민 간호사는 “병원이 수행해야 하는 사회·환경적 책임에 대해 공감하며 앞으로도 충남대병원의 구성원으로서 ESG가치 확산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尹 담화 직전 "상처 입은 분들께 사죄"
- '반박불가 세계 2위 미모'…다샤 타란, 너무 예쁜 러시아 미녀의 실물 비주얼 [엔터포커싱]
- 트럼프 재집권에 세계가 초긴장…'축하'와 '우려' 공존
- 故전두환 손자 전우원 "마약 중단 도와준 '남경필', 아버지 같은 분"
- 트럼프 2기…"최악의 경우 韓 수출 60조원 감소할 수도"
- 트럼프 귀환에 금융시장 요동…주가↓ 환율·비트코인↑
- '머스크도 반한' 사격 김예지, 소속팀과 계약 종료 "소홀했던 육아에 집중"
- 고영욱, 또 지드래곤 소환…"두건 즐겨하던 내가 영감을 준 걸까"
- 과즙세연 "16억 후원자 손절 의혹, 명백한 허위사실"
- 트럼프와 인연 있는 韓 재계 인사…이재용·최태원·신동빈·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