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이렇게 잘하는데→괴물 본인은 불만족 "자신감 생겼지만, 나폴리 때 레벨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괴물 수비수'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는 아직 본인의 활약에 만족하지 않???다.
독일 빌트는 7일(한국시간) "김민재의 컨디션이 점점 올라오고 있다"며 "뱅상 콤파니 뮌헨 감독은 계속해서 김민재에게 많은 믿음을 주었다. 현재는 더 훌륭한 성과로 그 신뢰에 보답받았다. 하지만 김민재는 아직 만족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일 빌트는 7일(한국시간) "김민재의 컨디션이 점점 올라오고 있다"며 "뱅상 콤파니 뮌헨 감독은 계속해서 김민재에게 많은 믿음을 주었다. 현재는 더 훌륭한 성과로 그 신뢰에 보답받았다. 하지만 김민재는 아직 만족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김민재는 "자신감이 생겼고 뮌헨에 완전히 정착했다고 느낀다"면서도 "아직 나폴리(전 소속팀)에서의 수준까지 도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김민재가 부활을 알렸다. 팀 주전을 되찾은 것에 이어 매 경기 탄탄한 철벽수비를 과시 중이다. 특히 직전 경기 활약이 대단했다. 김민재는 지난 6일 홈에서 열린 유럽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4차전 벤피카(포르투갈)와 맞대결에서 팀 1-0 승리를 이끌었다. 결승골을 넣은 것은 뮌헨 공격수 자말 무시알라였으나, 김민재가 최고 선수로 꼽혔다.
이날 김민재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태클 6회, 걷어내기 3회, 가로채기 1회, 공중볼 경합에서도 한 차례 승리하는 등 그야말로 철벽수비를 펼쳤다. 패스성공률은 100%를 찍었다. 축구통계매체 풋몹은 김민재에게 가장 높은 평점 8.4를 부여했다. 이날 경기 최고 평점이었다. '결승골의 주인공' 무시알라의 평점 7.9보다 높았다. 다른 통계매체들도 마찬가지였다. 후스코어드닷컴 기준 김민재는 최고 평점 7.94를 받았다.
김민재는 '공격의 팀' 벤피카도 꽁꽁 묶었다. 벤피카는 포르투갈 명문팀으로 앙헬 디마리아, 헤나투 산체스, 아르투르 카브랄 등 유명 선수를 보유한 팀이다. 하지만 이날 김민재에게 막혀 슈팅 1회를 시도하는데 그쳤다. 김민재는 상대가 역습을 진행할 때마다 안정감 넘치는 수비를 앞세워 이를 차단했다. 독일 TZ는 "벤피카가 슈팅 1개를 시도하는데 그쳤다"고 설명했다.
동료들의 칭찬도 쏟아졌다. 뮌헨 핵심 요슈아 키미히는 벤피카전을 마친 뒤 김민재, 다요 우파메카노의 활약상에 대해 "시즌 초반에도 얘기했지만, 엄청난 공간을 두고 수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이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두 선수도 빠른 스피드에 태클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그러면서 "김민재는 경합할 때 괴물로 보였다. 하지만 이제 볼을 다루는 것도 많이 성장했다. 김민재가 뱅상 콤파니 감독의 전술을 이해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민재는 자신에게 만점을 주지 않았다. 그는 "키미히는 항상 나를 격려해주는 좋은 동료다. 키미히가 나를 수비 괴물이라고 불러주면 기분이 좋다"면서도 성장을 다짐했다.
당시 세리에A 사무국은 김민재를 리그 베스트11, 최고 수비수로 선정했다. 김민재는 '별들의 무대'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도 나폴리의 8강 진출을 이끌었다. 김민재가 그때 모습을 재현했다고 볼 수 없다. 하지만 그 클래스에 다시 다가가고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럴 수가' 토트넘, 손흥민 헌신짝처럼 내팽개치다니 "재계약 의사 없다"... 英 현지도 충격 - 스
- 한화 여신 치어리더, 핫핑크 수영복 '숨막히는 섹시美 ' - 스타뉴스
- 안지현 치어리더, 강렬한 레드 비키니 '아찔 글래머 몸매' - 스타뉴스
- 'H컵' 아프리카 BJ, 가슴 뻥 뚫린 파격 코스프레 '숨이 턱' - 스타뉴스
- SSG 여신 치어리더, '베이글'의 정석... 상큼 섹시美 '작렬' - 스타뉴스
- 박나래 성형 수술한 의사가 개인 정보 폭로.."비호감" - 스타뉴스
- "베드신·신음 물어봐" 전 남편 조성민 폭로 터졌다 - 스타뉴스
- '사생활 논란' 트리플스타, 잠적 7일만 레스토랑 복귀.."현재 상주 중" - 스타뉴스
- 김남길, '참교육' 주인공 될까..원작 각색이 관건 - 스타뉴스
- 출연자 사기 의혹 속 '끝사랑' 최종회, '눈물의 반전' 러브라인 결말은?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