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대만콘텐츠진흥원과 국제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난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대만크리에이티브콘텐츠페스트(Taiwan Creative Content Fest) 현장에서 대만콘텐츠진흥원(TAICCA)과 글로벌 콘텐츠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대만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국제적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고, 양국의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난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대만크리에이티브콘텐츠페스트(Taiwan Creative Content Fest) 현장에서 대만콘텐츠진흥원(TAICCA)과 글로벌 콘텐츠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콘진의 탁용석 원장과 TAICCA의 차이지아준 이사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국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콘진과 TAICCA는 서로 주관하는 주요 행사에 상호 참여하고, 필요 자원을 제공하여 각국의 콘텐츠 산업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각국의 콘텐츠 산업에 특화된 세부 프로그램을 교환하며, 이를 통해 콘텐츠 기업들이 서로의 시장을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공동제작 및 공동 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의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국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콘텐츠 산업 간의 상호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협력이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향후 정기적으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동 사업을 개발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만크리에이티브콘텐츠페스트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타이베이 난강전시센터에서 열린다. 경콘진은 이 행사에서 ‘경기도 공동관’을 구성,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IP 기반의 콘텐츠 기업 7개 사를 지원하며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경콘진의 글로벌 콘텐츠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대만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국제적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고, 양국의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