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전반 뛰고 교체' 토트넘, 갈라타사라이에 2-3 충격패... '19세' 랭크셔 퇴장→오시멘 멀티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32)은 부상 복귀 후 두 번째 경기에서 전반전이 끝나자마자 교체됐다.
토트넘은 8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네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4라운드에서 갈라타사라이에 2-3으로 졌다.
이미 1-3으로 밀리던 토트넘은 후반전 한 골을 추가했지만, 끝내 경기를 뒤집지는 못했다.
이후 토트넘은 추가 득점 없이 갈라타사라이에 패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8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네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4라운드에서 갈라타사라이에 2-3으로 졌다.
올 시즌 유로파리그 첫 패배다. 토트넘은 4경기 3승 1패째를 기록하며 7위로 추락했다. 갈라타사라이는 3승 1무째를 올렸다.
손흥민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두 경기 연속 스타팅이었다. 왼쪽 공격수로 나서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다.
다만 앙제 포스테코글루(59)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오랜 시간 기용하지 않았다. 전반전이 끝나자마자 손흥민을 교체했다. 이미 1-3으로 밀리던 토트넘은 후반전 한 골을 추가했지만, 끝내 경기를 뒤집지는 못했다.
갈라타사라이전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썼다. 주전과 후보 선수를 고루 기용했다. 스리톱에는 손흥민과 19세 유망주 스트라이커 윌 랭크셔, 브레넌 존슨이 나섰다. 미드필드에는 제임스 매디슨, 이브 비수마, 루카스 베립라이 나왔다.
갈라타사라이에서는 유럽 정상급 공격수 빅터 오시멘(25)이 중앙 공격수로 낙점받았다. 오시멘은 이탈리아 세리에A 득점왕 출신 스트라이커다. 구단과 갈등 끝에 급히 갈라타사라이 이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전반 6분 만에 토트넘은 갈라타사라이에 선제 실점을 기록했다. 유누스 아크귄이 프리킥 상황에서 흘러나온 루즈볼을 그대로 때려 넣었다.
토트넘은 유망주의 한 방으로 경기 균형을 맞췄다. 19분 랭크셔가 존슨의 패스를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하지만 토트넘 수비는 와르르 무너졌다. 31분과 39분 오시멘에 멀티골을 허용했다. 오시멘은 마우로 이카르디의 패스를 마무리하며 첫 골을 신고했다. 8분 뒤에도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데얀 클루셉스키를 손흥민 대신 투입했다. 로드리고 벤탄쿠르도 그라운드를 밟았다.
15분 토트넘에 큰 변수가 생겼다. 랭크셔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 명령을 받았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21분 마타 파페 사르와 도미닉 솔란케를 투입했다.
토트넘이 한 골 따라붙었다. 솔란케가 교체 투입 3분 만에 만회골을 터트렸다. 갈라타사라이는 선수 5명을 교체하며 굳히기에 돌입했다. 이후 토트넘은 추가 득점 없이 갈라타사라이에 패배했다.
박건도 기자 pgd1541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럴 수가' 토트넘, 손흥민 헌신짝처럼 내팽개치다니 "재계약 의사 없다"... 英 현지도 충격 - 스
- 한화 여신 치어리더, 핫핑크 수영복 '숨막히는 섹시美 ' - 스타뉴스
- 안지현 치어리더, 강렬한 레드 비키니 '아찔 글래머 몸매' - 스타뉴스
- 'H컵' 아프리카 BJ, 가슴 뻥 뚫린 파격 코스프레 '숨이 턱' - 스타뉴스
- SSG 여신 치어리더, '베이글'의 정석... 상큼 섹시美 '작렬' - 스타뉴스
- 박나래 성형 수술한 의사가 개인 정보 폭로.."비호감" - 스타뉴스
- "베드신·신음 물어봐" 전 남편 조성민 폭로 터졌다 - 스타뉴스
- '사생활 논란' 트리플스타, 잠적 7일만 레스토랑 복귀.."현재 상주 중" - 스타뉴스
- 김남길, '참교육' 주인공 될까..원작 각색이 관건 - 스타뉴스
- 출연자 사기 의혹 속 '끝사랑' 최종회, '눈물의 반전' 러브라인 결말은?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