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미래 성장과 사회적 책임 강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국토교통부는 8일 오전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관에서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은 작년 제8회 부동산산업의날 주관협회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소속 김국진 국진하우징 대표, 임민섭 상림디엠텍 대표, 최기만 트리플건설 대표 등이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주관으로 산업 발전 모색
산업 발전 기여 유공자 43명에겐 표창 수여
부동산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부동산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목표로 2016년에 출범한 부동산산업의 날은 올해로 9회째다.
국토교통부는 8일 오전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관에서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정과 신뢰를 담아 한 걸음 더 국민 곁으로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권영진, 박정하, 복기왕 의원을 비롯해 관련 업계 대표와 종사자 약 400여 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에서는 부동산산업 다양한 분야에서 부동산서비스 혁신 등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3명을 표창한다. 수상자들은 부동산서비스 개선, 기술 혁신, 공공부문과의 협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부동산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창덕 대화감정평가법인 이사가 국회의장 공로장을 받고, 문길주 대신이엔디 회장과 방병국 서건감정평가사사무소 대표가 국회부의장 공로장을 받는다. 김진유 경기대 교수와 박무수 상명대 교수 등 5명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상을 수상한다.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은 작년 제8회 부동산산업의날 주관협회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소속 김국진 국진하우징 대표, 임민섭 상림디엠텍 대표, 최기만 트리플건설 대표 등이 받는다.
기념식 하루 전인 지난 7일엔 ‘인구감소가 부동산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과제’라는 주제로 콘퍼런스도 열렸다. 산업과 학술 간 교류를 위해 개최된 콘퍼런스에서는 인구감소 시대를 대비해 ‘인구감소가 지방 부동산시장에 미치는 영향’, ‘지방소멸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 및 부동산개발방향’ 등에 관한 정책제언과 토론이 이뤄졌다.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대내외 불확실성과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서도 국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신 부동산산업인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부동산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이 어떻게 4억이나…" 뜻밖의 상황에 집주인도 놀랐다
- "예쁜 아이 낳아줄게요"…'대리모' 얼마나 버나 봤더니
- 14살 소녀 성폭행하던 중 돌연사 한 40대男…이유 뭐길래
- "에어프라이어에 도청 장치가?"…조사 결과에 '발칵'
- "자존심 못 팔아"…日 수출 포기 '독도 쌀과자' 대박 터졌다
- '비행기로 1시간이면 간다'…한국인들 몰린 인기 여행지
- '사격 퀸' 김예지, 사직서 냈다…권총 내려놓는 이유가
- "그 좋아하던 술도 끊었어"…애주가들 돌변 '초비상'
- 전동 킥보드 짜증났는데…서울시 전국 최초 '중대 결단' [1분뉴스]
- "삼성전자 어떻게 되나요?"…'트럼프 당선' 한국 영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