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SBA가 느닷없이 매운 떡볶이를 출시한 까닭
공공기관과 스타트업의 색다른 협업 시도가 나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은 6일 “매운 떡볶이 프랜차이즈 응급실국물떡볶이를 운영하는 금해코리아와 손잡고 ‘스바 3종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바는 서울경제진흥원 브랜드인 ‘SBA’의 발음을 딴 것이다.
스바 3종 세트는 응급실국물떡볶이의 매운 떡볶이에 인기 토핑을 더한 스바 참치마요(참치마요 주먹밥), 스바 쫄지마요(중국당면), 스바 지치지마요(치즈) 등 세 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응급실국물떡볶이가 자사 떡볶이 메뉴 가운데 고객판매율 1위, 인기 토핑 1위 메뉴를 조합해 만든 것이다. SBA는”중소기업, 창업자, 소상공인 등에게 스트레스 받는 일상 속에 응원과 힘의 메시지를 주기 위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12월 30일까지 서울·경기·인천 응급실국물떡볶이 89개 지점과 배달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SBA가 음식 협업 제품을 내놓은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작년 11월에는 수제버거 브랜드 바스버거와 협력해 ‘스바버거세트’를 출시한 바 있다. 김현우 SBA 대표는 “공공기관과 스타트업이 상생하며 서로의 이름을 알리는 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시도한 기획”이라며 “시민과 접점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SBA는 서울에서 활동하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서울시 산하 기관이다. 작년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2023 SeoulCON)’을 기획하고 개최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음]김동규 한신대학교 홍보팀장 빙모상
- 소아·청소년병원 입원 10명 중 9명, 폐렴 등 감염병
- “오 마이”… 린가드도 혀 내두른 수능 영어 문제, 뭐길래
- 목포대-순천대, ‘대학 통합·통합 의대 추진’ 합의...공동추진위 구성
- “이스라엘, 지난달 보복공습으로 이란 핵 기밀시설 파괴”
- 한국 문화 경의 표하는 ‘구찌 문화의 달’ 참여 거장들, 기부 결정
- 국힘 “오늘 대입 논술시험…野, ‘범죄자 비호’ 집회로 입시 방해”
- 민주, 李선고에 “정적 죽이기 올인한 대통령, 동조한 정치판결”
- 틱톡, 방탄소년단 진 신곡 ‘Happy’ 발매 기념 #HappyProject 진행
- 코인투기 뺨치는 광풍 몰아친 인천 米豆취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