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섶에서] 인생 기차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열흘 뒤 있을 가족 행사로 부산행 KTX 열차표를 예매하려고 했다.
열흘 전에 예매를 하려는 것인데도, 아침부터 오후까지 모든 시간이 매진 행렬이다.
꿈꾸는 목적지로 나를 데려가 줄 '인생 기차표'도 마찬가지다.
설령 원하는 시간이나 자리의 표가 아니더라도, 기다리는 마음이 녹슬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그 티켓을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므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열흘 뒤 있을 가족 행사로 부산행 KTX 열차표를 예매하려고 했다. 그런데 가려는 날짜에 남은 좌석이 하나도 없다. 열흘 전에 예매를 하려는 것인데도, 아침부터 오후까지 모든 시간이 매진 행렬이다.
코레일에 문의해 보니 요즘 흔한 일이라고 한다. 성수기든 아니든 주말, 평일 가릴 것 없이 여행객들로 넘쳐난다고 한다.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 거주자는 물론 해외 여행객들도 많다고 한다. 기분 좋은 소식이면서도 내 일정에는 차질이 생기니 묘한 기분이다.
다음달 중순에 지방에 갈 일이 있어 코레일 앱을 켰다. 그런데 이번에는 너무 이른 예약인지 예약 창이 열리지 않는다.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라는 말이 딱 맞는 하루다.
생각해 보면 중요한 일이든 소소한 약속이든 돌발변수는 생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매번 붉으락푸르락 흥분할 일은 아니다. 꿈꾸는 목적지로 나를 데려가 줄 ‘인생 기차표’도 마찬가지다. 설령 원하는 시간이나 자리의 표가 아니더라도, 기다리는 마음이 녹슬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그 티켓을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므로.
박현갑 논설위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학생 발가락만 보면”…집까지 쫓아간 20대男
- 명문대 출신 유명 유튜버 ‘커밍아웃’…“홍석천과 이상형 겹쳐”
- “딸 낳아 숨지자 여행가방에 4년간 숨기고 잠적”…30대女 법정 구속
- 66세 주병진이 결혼 못 한 진짜 이유…‘꽃뱀’ 때문이었다
- ‘상장 대박’ 4500억 주식 부자 된 백종원, 또 고개 숙였다
- 냉정한 이민정 “다시 시작됐다”…남편 이병헌 공개 저격
- “배고파?” “도망가지 마”…북한군 대비에 한국어 공부하는 우크라군
- 로버트 할리, 동성애자 루머에 “여자 좋아한다”…아내 입장은
- “‘네 쌍둥이’ 부모된 것 축하하네”…직원 경사에 ‘1억’ 쏜 회장님
- “악명높은 또 다른 한 명, 여기 왔다”…남경필 만난 전두환 손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