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이무철 의원 "소방서 면체 세척기 보급률 2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무철 의원(안전건설위, 춘천4)은 7일 열린 강원소방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면체 세척기 법정 보급 기준 충족 대책"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소방장비 분류 등에 관한 규정소방기관별 장비 보유기준에 따라 소방서 및 119안전센터 당 1대의 면체세척기를 보유하고 있어야하나, 도는 보유 기준 수 75대 중 17대만을 보유하여 보급률이 22%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무철 의원(안전건설위, 춘천4)은 7일 열린 강원소방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면체 세척기 법정 보급 기준 충족 대책”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소방장비 분류 등에 관한 규정」소방기관별 장비 보유기준에 따라 소방서 및 119안전센터 당 1대의 면체세척기를 보유하고 있어야하나, 도는 보유 기준 수 75대 중 17대만을 보유하여 보급률이 22%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도내 시군 중 삼척, 영월, 정선, 철원, 화천, 양구, 고성 7개 시군에는 단 한 대도 없다” 고 질의했다.
이무철 의원은 “부족하고 한정된 예산에서 적지 않은 예산이 소모되는 만큼 부담스러울 수 있음은 잘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법으로 규정이 되어 있고 소방공무원의 건강과 직결된 것인 만큼 확실한 계획을 통해 예산편성 대책”을 촉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국민의힘, 김건희 특검법 표결 이후 본회의장 퇴장
- "尹, 권력유지 위해 北 공격 명령할수도" 美 학계 분석 제기
- 나카야마 미호, 사망 원인 '열 쇼크' 가능성 제기…추모 계속
- 빽가, 제주서 추락사고…"황정민 덕에 살아"
- '12년간 7번 임신' 아내 "남편, 시댁서도 성관계 요구"
- '최정훈 열애' 한지민, 교복 입었네…"섹시 그 자체"
- 전혜빈, '남편 징역 구형' 성유리와 찍은 사진 '삭제'…논란 의식?
- 결국 쓰러진 한가인 사흘 째 입원 "기립성 저혈압 탓"
- 계엄 환영한 배우 차강석 "해고 통보 받아"
- 전현무, 열애설 난 홍주연 아나운서 만났다…"눈빛이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