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그룹 13파운드, ‘MMM’ 뮤직비디오 선공개! 데뷔 초읽기

손봉석 기자 2024. 11. 8. 0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키엘 레코즈



크리에이티브 그룹 13파운드(13Found)가 수록곡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하며 데뷔 초읽기에 들어갔다.

13파운드는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 앨범 ‘Found’의 수록곡 ‘MMM(음음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MMM’은 사랑하는 사람을 애타게 기다리는 곡으로 이별이 다가왔을 때 느껴지는 상대의 침묵을 휴대전화 진동음인 ‘음음음’으로 표현했다. 13파운드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경쾌하고 가벼운 비트가 특징인 팝 스타일의 곡이다.

‘MMM’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자유롭고 편안한 일상을 저화질의 영상, 캠고더, 4:3 비율의 화면, 90년대 윈도우 이미지 등의 효과를 사용해 Y2K 감성으로 담아냈으며, 뮤직비디오의 연출과 촬영, 편집 등 전 과정을 멤버들이 직접 진행했다.

연출을 맡은 리더 박민서는 “저희 팀을 소개하는 것처럼 셋이 있을 때 나오는 분위기를 화면에 담고 싶었고, 어릴 적 촬영한 영상을 다시 꺼내보는 추억을 회상하는 콘셉트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13파운드는 작사, 작곡은 물론 비주얼, 아트까지 멤버들이 직접 음반 제작에 참여하는 3인조 크리에이티브 그룹으로 박민서, 김성연, 송치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1월 13일 전곡 작사, 작곡한 데뷔 앨범 ‘Found’를 발매하며, 같은 날 오후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연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