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회장의 케이팝 댄스 강사는 여자아이들 소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제47대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됐다.
선거 당일 파티에 초대받아 개표 방송을 함께 시청한 데이나 화이트(55) UFC 회장은 세계 최고 권력자의 최측근이라는 것을 보여줬다.
미국 TMZ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리더 소연(26)이 UFC 스타 '코리안 좀비' 체육관에서 열띤 스파링 세션을 보여줬다. 강력한 펀치뿐 아니라 무릎 차기까지 시도하는 등 주먹만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콤비네이션이 인상적"이라며 K-POP 스타와 정찬성의 인연에 주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찬성이 만든 대회에서 K-POP 댄스 공연 희망
미국 유명 연예 매체, 소연과 정찬성의 친분 주목
도널드 트럼프가 제47대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됐다. 선거 당일 파티에 초대받아 개표 방송을 함께 시청한 데이나 화이트(55) UFC 회장은 세계 최고 권력자의 최측근이라는 것을 보여줬다.
UFC는 월드 넘버원 종합격투기(MMA) 단체다. 데이나 화이트 회장은 12월14일 경기도 고양시 KINTEX 제2전시장 7A홀에서 열리는 Z-Fight Night 2 참석을 위해 대한민국을 찾을 예정이다.
Lookin’ for a Fight는 UFC와 계약할 인재를 찾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데이나 화이트 회장은 2015년부터 잠재적인 종합격투기 슈퍼스타를 물색하는 시리즈의 주인공을 맡아 출연하고 있다.
2024년 11월6일 현재 UFC는 75개 나라의 선수 605명이 활동하는 글로벌 단체다. 자연스럽게 Lookin‘ for a Fight 역시 방문하는 국가와 도시의 문화를 체험하는 것이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다.
미국 TMZ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리더 소연(26)이 UFC 스타 ‘코리안 좀비’ 체육관에서 열띤 스파링 세션을 보여줬다. 강력한 펀치뿐 아니라 무릎 차기까지 시도하는 등 주먹만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콤비네이션이 인상적”이라며 K-POP 스타와 정찬성의 인연에 주목했다.
TMZ는 데이나 화이트 UFC 회장이 Lookin’ for a Fight를 위해 한국에 온다는 것을 최초 보도한 미국 유명 연예 매체다. “소연은 ‘코리안 좀비’ 체육관에서 자주 운동한다. 여자아이들 신곡 홍보를 위한 안무 영상을 정찬성 및 제자들과 함께 찍기도 했다”며 자세히 설명했다.
ZFN 2는 전 UFC 파이터 1명, Road to UFC 3명, ONE Championship 출신 1명, 아시아선수권대회 은메달리스트 복서가 출전하는 국제적인 라인업으로 종합격투기 측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2019~2023년 UFC 7경기에 출전한 사토 다카시(34·일본)는 정찬성 제자 장윤성(22)을 상대한다. UFC는 2022년 아시아 인재 발굴을 위해 RTU를 런칭했다. 김한슬, 홍준영(이상 34), 가와나 마스토(29·일본)는 Road to UFC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ZFN 2에 참가한다.
2017년 국제레슬링연맹 23세 이하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리스트 가와나 마스토는 2024년 6월 ZFN1 메인이벤트에서 승리한 유주상(30)과 겨룬다.
싱가포르 원챔피언십은 UFC, Professional Fighters League, Bellator(이상 미국), 일본 Rizin과 종합격투기 빅리그로 묶인다. 2019~2023년 원챔피언십 7승2패로 활약한 윤창민(30)은 국내 단체 더블지 라이트급(-70㎏) 및 페더급 챔피언 박찬수(28)와 대결한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스템 몰랐다”…이동윤, 250억 폰지 사기 혐의로 불구속 송치 - MK스포츠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블랙핑크 제니, 새처럼 가벼운 초미니 속옷…프로답게 ‘찰떡 소화’ - MK스포츠
- 이다해, 마카오서 함께한 모든 순간의 설렘! 우아한 슬림핏 ‘드레스는 영원히’ - MK스포츠
- 2루수 찾는 시애틀, 김혜성 집중 관찰 - MK스포츠
- UFC 회장의 케이팝 댄스 강사는 여자아이들 소연? - MK스포츠
- ‘신이슬·김진영·김지영 펄펄’ 신한은행, 삼성생명 꺾고 개막 3연패 탈출…이시준 감독대행
- “최선 다하기보다는 잘할 것”…한화 유니폼 입게 된 심우준의 당찬 한 마디 - MK스포츠
- ‘아듀’ 추신수 “다음 생에 태어나도 다시 야구하겠다” [추신수 은퇴] - MK스포츠
- ‘은퇴’ 추신수 “감독 생각 없어, 제안 와도 안 한다” [아듀! 추추 트레인]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