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희 법률대리인 “충분히 승산 있어, 최민환 성매매 수사는 영향 無”
방송인 율희가 전 남편인 FT아일랜드 최민환을 상대로 양육권 소송에 나선 이유가 밝혀졌다.
율희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숭인 양소영 대표변호사는 7일 유튜브 채널 ‘양담소’에 ‘율희가 양육권소송 시작한 진짜이유, 세 아이 데려올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율희가 소송을 결심하게 된 과정을 설명하며 율희처럼 양육권을 되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조언을 전했다.
양 변호사는 “먼저 (율희의) 소속사에서 연락을 주셨다. 양육권자 변경이 가능하겠냐고 물어보셨다. ‘내용상으로는 변경 가능성도 있고 변경이 안 될 수도 있다. 그런데 소송은 좀 해보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그는 “양육권자 변경 청구가 들어가면 법원에서 현재 상황을 변경할 필요가 있는지 살펴본다. 아이들이 제대로 양육되고 있는지, 양육자가 정말 잘 하고 있는지 이 부분에 대해 법원이 자연스럽게 살펴보게 된다. 현 상황에서 비양육권자가 양육했을 때 더 좋아질 가능성이 있는지를 보게 된다”며 “양육권자 입장에서 법원의 판단을 못 받게 되면 안 되겠구나 싶어서 더 열심히 아이를 살펴볼 수밖에 없다. 그래서 양육권자 변경 청구는 적극적으로 하자고 권유를 많이 하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양 변호사는 “율희 씨에게도 그런 부분을 설명드렸다. 내용상으로 들어보니 이혼하면서 양육권자를 결정할 때 장기적으로 계속 최민환 씨가 양육하는 걸로 결정하기 보다는 조만간 율희 씨가 아이들을 데려가기로 한 내용들이 좀 있더라. 충분히 승산이 있지 않겠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혼 이후 아이들을 면접 교섭하는 받는 형태나 양육에 관여하는 것을 보니까 율희 씨가 거의 양육자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관여하고 있더라. 완전히 아이들과 분리되어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연장선상에서 율희 씨가 양육권자로 지정되어서 아이들에게 큰 변동이 있긴 않겠다 생각이 들어서 충분히 승산이 있지 않을까 생각에 해보자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율희는 최근 최민환을 상대로 친권과 양육권 변경 및 위자료・재산분할 청구에 대한 조정신청을 접수했다. 임시 양육자 지정 및 양육비 지급에 관한 사전처분도 동시에 진행했다.
양 변호사는 ‘임시 양육자 지정 사전처분’에 대해 “재판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 양육자로서 지정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신청이다. 법원은 임시적으로, 우선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는지에 따라 임시 양육자로 지정해서 변경하기도 한다. 현재 양육권자를 그대로 두면서 면접 교섭을 늘려야 할 필요성이 있는지를 판단해서 결정한다. 향후 양육권자를 변경하거나 지정하기 앞서서 우선 누군가가 정해져야 하니까 양육권자로 정해달라는 신청”이라고 설명했다.
최민환의 성매매 의혹 관련 수사에 대해서는 “결정적인 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은 안 든다. 다만 최민환 씨가 주 양육자고 보조 양육자가 최민환 씨 어머니다. 법원이 누가 더 주양육자로 적합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고민을 좀 하게 될 것 같다”고 판단했다.
율희가 지난해 이혼 당시 재산분할 0원, 양육비 0원, 양육권 포기까지 한 것과 관련해 양 변호사는 “제일 안타까운 지점이다. 율희 씨가 법률 상담을 좀 받아봤으면 본인이 재산 분할 청구도 할 수가 있고, 위자료 청구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 정도의 금액이면 아이들과 보금자리를 충분히 마련할 수 있는 상황이다. 그런 상담을 받고 결정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마도 본인에게 그런 권리가 있다는 것에 대해 인식하지 못했던 것 같다. 변호사 상담을 한 번도 못 받았다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이어 “경제적인 상황은 당시 율희 씨가 제대로 판단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한 것이 아닌가 싶다. 율희 씨가 재산 분할을 청구하고 위자료도 받아올 수 있는 금액이 있다면 당시 율희 씨의 잘못된 판단이라고 볼 수 있어서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재은, 이브 코스튬으로 올킬 ‘파격’ [DA★]
- 이동국 딸 재시, 김유정 닮은꼴…물오른 미모 [DA★]
- ‘굿바이 추추트레인’ 은퇴 기자회견 가진 추신수 “다음 생에 태어나도 야구하겠다”
- 남편, 다른 여자한테 ♥아내 욕…“치욕적인 일” 서장훈 분노 (이혼숙려캠프)
- 이민기, 기자들 앞 중대 발표…이미지 회복 가능? (페이스미)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정형돈 맞아? 10kg 효과 충격적…“내 손으로 등 긁는 게 목표”
- ‘슛돌이’ 지승준,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로 배우 데뷔 [공식]
- 고수 피소 충격, 여배우 악플 달았다…경찰 출석도 (이한신)
- ‘전 남친 논란’ 박민영 눈물, 객석까지 뛰쳐나가…6살 아이 ‘와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