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단체연합회, "대한 체육회 노조 특정인 불출마 강요" 비판
권종오 기자 2024. 11. 7. 18:03
▲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내년 1월 14일에 실시하는 제42대 대한체육회장 선거를 2개월가량 앞두고 갈등이 정점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회는 오늘(7일) 이기흥 현 회장의 차기 선거 불출마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던 대한체육회 노동조합을 강하게 비판하는 공식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경기단체연합회는 이 성명에서 "대한체육회 노동조합이 특정인을 거명해 불출마를 강요하고 스포츠공정위원들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시위에 대해 깊은 우려와 함께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회는 "대한체육회 노동조합의 이런 행위들이 공정성 훼손은 물론 명백한 선거 개입 및 선거법 위반"이라며 "특정인에게 불이익을 주고자 하는 시도를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앞서 대한체육회 노동조합은 지난 4일 스포츠공정위원회 소위 회의가 열린 장소 앞에서 이기흥 회장의 출마에 반대하는 기습시위를 벌였습니다.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오는 12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기흥 현 회장의 3선 도전 적부를 심의해 결론을 내릴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권종오 기자 kjo@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살려달라"며 울던 딸, 딥페이크 영상이었다…납치사기 악용
- "당선 예측" 672억 벌었다…'잭팟' 터진 익명의 도박사
- 담양 야산서 발굴된 유해 26구…여순사건 희생자 유전자 검사
- [뉴블더] 3차까지 마시고 출근하던 30대 치어 살해…20대 가해자 결국 구속
- 부산 대단지 아파트 통행료 부과 방침에 '시끌'
- [바로이뉴스] 김 여사 사과 의향 있나 묻자…"가서, 사과 좀 제대로 하라고 얘기했다" 윤석열 대
- [바로이뉴스] "아내, 순진한 면 있어"…"저와 아내, 휴대전화 바꿨어야"
- 윤 대통령 "아내로서의 조언을 국정농단화 시키는 것은 맞지 않아"
- "돌덩이인가?" 해마다 찾아오는 '바다의 인어' 정체는?
- 발로 차고 목줄에 매달았는데 '훈련?'…16만 유튜버의 민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