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도 매출 2조 클럽…3N 이어 韓 게임사 네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르 다변화에 성공한 게임사들이 3분기 좋은 실적을 거뒀다.
크래프톤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7193억원, 영업이익 324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
3분기 매출은 6473억원, 영업이익은 655억원이다.
지난 5월 출시된 나혼렙은 전체 게임 매출의 13%를 차지하며 2분기에 이어 이 회사의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혼렙' 흥행 넷마블 호실적
장르 다변화에 성공한 게임사들이 3분기 좋은 실적을 거뒀다. 그렇지 못한 기업들은 고전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7193억원, 영업이익 324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4503억원) 대비 59.7%, 영업이익(1893억원)은 71.4% 증가했다. 올해 누적 매출이 2조원을 돌파하며 작년 연간 매출(1조9106억원)을 초과했다. 국내 게임사 중 연간 매출 2조원을 넘긴 회사는 지금까지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3곳뿐이었다.
크래프톤의 대표작인 슈팅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 PC 버전이 실적을 견인했다. 이 회사의 PC·콘솔 게임 부문은 3분기 매출 286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1333억원)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넷마블도 액션역할수행게임(ARPG)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의 흥행으로 호실적을 이어갔다. 3분기 매출은 6473억원, 영업이익은 655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5월 출시된 나혼렙은 전체 게임 매출의 13%를 차지하며 2분기에 이어 이 회사의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렸다.
컴투스는 같은 날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28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세 분기 연속 흑자다. 대표작 수집형 턴제 게임 ‘서머너즈워’가 만화 지식재산권(IP) ‘주술회전’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실적을 견인했다. 올해 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야구 게임들도 매출에 기여했다.
반면 ‘리니지 라이크’로 대표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중심 게임 포트폴리오를 유지한 회사들은 부진한 3분기 실적을 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매출 193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0.1% 감소했다.
MMORPG 장르를 개척한 게임사 중 하나인 엔씨소프트는 PC 온라인 게임 실적 부진으로 12년 만에 첫 분기 적자를 냈다.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 143억원을 기록했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이 어떻게 4억이나…" 뜻밖의 상황에 집주인도 놀랐다
- "예쁜 아이 낳아줄게요"…'대리모' 얼마나 버나 봤더니
- 14살 소녀 성폭행하던 중 돌연사 한 40대男…이유 뭐길래
- "에어프라이어에 도청 장치가?"…조사 결과에 '발칵'
- "자존심 못 팔아"…日 수출 포기 '독도 쌀과자' 대박 터졌다
- '비행기로 1시간이면 간다'…한국인들 몰린 인기 여행지
- '사격 퀸' 김예지, 사직서 냈다…권총 내려놓는 이유가
- "그 좋아하던 술도 끊었어"…애주가들 돌변 '초비상'
- 전동 킥보드 짜증났는데…서울시 전국 최초 '중대 결단' [1분뉴스]
- "삼성전자 어떻게 되나요?"…'트럼프 당선' 한국 영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