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기온 오른다…“일교차는 주의해야”[내일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8일 오전에는 쌀쌀하지만 오후부터 기온이 차차 오르며 일교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최저 기온은 영하 1도~13도, 최고 기온은 16~20도를 기록하겠다.
그간 북쪽에서 불어온 한기에 영향을 받아 춥던 날씨는 오후부터 차차 풀리며 일교차가 10~15도까지 벌어지겠다.
전국 하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 동안 기온 올라 일교차 10~15도 벌어질 듯
전국 맑은 하늘…제주도는 새벽 사이 비
[이데일리 정윤지 기자] 금요일인 8일 오전에는 쌀쌀하지만 오후부터 기온이 차차 오르며 일교차가 큰 날씨를 보이겠다.
전국 하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특히 이른 새벽 시간대인 밤 12시부터 오전 3시 사이 제주도에는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8일에 이어 9일까지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겠고, 일부에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수확철 농작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전국 하늘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의 영향으로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정윤지 (yun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