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 A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전주기전대학은 반려동물과와 사회복지상담과가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한 '2023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에서 운영하는 직업교육 심화과정(3, 4학년)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자치도 전주기전대학은 반려동물과와 사회복지상담과가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한 ‘2023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에서 운영하는 직업교육 심화과정(3, 4학년)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지난 2013년부터 연차평가 제도를 도입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전주기전대학은 △치위생과 △응급구조과 △유아교육과 △말산업스포츠재활과 △허브조경과 △반려동물과 △사회복지상담과 △글로벌산업기술과 둥 8개 학과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반려동물과와 사회복지상담과가 이번 운영진단 대상으로써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이 두 학과는 교육성과와 교육 운영 관리,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운영조직·지원을 비롯해 운영실적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남종 학사학위지원센터장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의 질적 향상을 위해 대학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 교육품질 관리 체계를 개선하고 학생들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품질을 관리하고 체계적인 학습지도 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