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으뜸기업 투자유치 도전 '첫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라남도,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유한책임회사'와 함께 '전남 글로벌 으뜸기업 실리콘밸리 서밋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에서 해외시장 진출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서밋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참여 기업이 많은 투자를 받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며 "지역에서 유니콘 기업이 많이 나오도록 세계 최고의 멘토링과 강력한 네트워킹을 자랑하는 플러그앤플레이가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라남도,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유한책임회사'와 함께 '전남 글로벌 으뜸기업 실리콘밸리 서밋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전남도청 정약용실에서 개최된 이번 발대식은 전라남도 유망 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와 사업 성과 공유를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이 자리에는 전남 글로벌 으뜸기업 6개사 대표를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박창환 경제부지사, 강정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대표 등 15명이 참석했다.
'전남 글로벌 으뜸기업 55+'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전남 글로벌 으뜸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 6개사(△오엠오(식용 곤충 식품 제조) △좋은영농조합법인(나주 배 착즙 주스) △주식회사 에이비알(폐배터리 활용 이차전지 재제조) △주식회사 슈니테크(친환경 김 종자배양 필름 개발) △주식회사 해신(해삼 가공식품 제조) △(주)휴먼아이티솔루션(디지털 헬스케어 S/W개발))의 성공적인 글로벌 투자유치를 기원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으뜸기업 6개사는 1:1멘토링·맞춤형 교육·IR Deck 컨설팅으로 구성된 3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투자유치 및 시장진출 역량을 강화했으며, 지난 10월 16일 개최된 글로벌 IR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기업 TOP6로 선정돼 실리콘밸리 서밋 참가를 남겨두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에서 해외시장 진출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서밋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참여 기업이 많은 투자를 받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며 "지역에서 유니콘 기업이 많이 나오도록 세계 최고의 멘토링과 강력한 네트워킹을 자랑하는 플러그앤플레이가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우수기업 슈니테크 정승호 대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이 필요한 시점에서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 이번 서밋을 통해 투자 유치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정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도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 주관기관으로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앞으로도 전라남도 기업이 해외 진출과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정운 기자(=여수)(zzartsosa@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에서 사회복지사로 산다는 것 사회복지사, 나는 왜 글을 쓰는가
- 尹, '사과 모호' 지적에 "대통령이 팩트 다툴 수 없어, 양해해 달라"
- 해리스, '차별화' 실패로 정권 심판 못 넘어…흑인·라틴계 지지도 침식
- 尹, 국회 시정연설 불참 비판에…"야당이 피켓·야유, 오지 말란 얘기"
- 尹, 지지율 하락에 "복안 없지만 유능한 모습 보일 것"
- '한동훈과 갈등' 묻자…尹 "정치 오래하다 보면 다 앙금 있더라"
- 尹 "앞으로 부부싸움 많이 해야 될 것…제 아내 순진한 면도 있다"
- 尹 "김건희 특검 반헌법적…사법 아닌 정치선동"
- 尹 "명태균에 여론조사 해달란 적 없다…당 공천 왈가왈부 안 해"
- "난 일반 공무원처럼 눈치 안본다"던 뉴욕총영사, 알고 보니 김건희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