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에프엔비, 3분기 영업익 25%↑…“테일러팜스 성과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189980)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7.7% 증가한 3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흥국에프엔비 관계자는 "4분기부터는 대형 카페 프랜차이즈 시즌메뉴에 대한 원료 납품 증가, 가성비 카페 프랜차이즈향(向)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며 "자회사 테일러팜스의 일본 및 동남아시아 등지에서의 신규 거래처 확보 및 매출 가시화로 긍정적인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189980)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7.7% 증가한 3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고물가, 고금리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에 따른 카페 산업 성장세 둔화 등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했다는 분석이다.
4분기부터는 대형 카페 프랜차이즈 원료 납품 확대 등으로 외형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흥국에프엔비 관계자는 “4분기부터는 대형 카페 프랜차이즈 시즌메뉴에 대한 원료 납품 증가, 가성비 카페 프랜차이즈향(向)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며 “자회사 테일러팜스의 일본 및 동남아시아 등지에서의 신규 거래처 확보 및 매출 가시화로 긍정적인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에프엔비는 지난 2008년 설립된 식음료 제조자개발생산(ODM) 전문기업이다. 초고압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비가열 처리 과일 농축액, 스무디와 같은 음료 베이스와 주스, 커피, 디저트, 빙수 등 자체 브랜드 제품을 연구·개발(R&D) 및 제조·판매하고 있다.
흥국에프엔비는 오는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23회 경향에 참가해 카페시장 트렌드에 맞춘 자사 주력 제품과 신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