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찾는다…8일 포상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대한민국 경제와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는 '2025년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중소기업 유공자 정부포상은 중소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포상으로 오는 8일부터 12월 1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범중소기업인·모범근로자·중소기업육성공로자·지원우수단체 4개 부문
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신청 가능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대한민국 경제와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는 ‘2025년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포상 분야는 △모범중소기업인 △모범근로자 △중소기업 육성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4개 부문으로 심사를 통해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중기부장관 표창 등 380여점 내외로 수여한다.
이번 포상에는 제조 분야의 수출판로 개척 노력을 별도의 평가항목으로 신설해 해외 시장 진출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근로환경 개선과 노사화합 노력에 대한 배점도 강화한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적 조서 등 제출서류를 준비해 중기부,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세연 (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