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NBT, 中 기술 박람회서 '기술 돌파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맥스엔비티(222040)는 초소형 정제 기술 아담(a;dam™)이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원료 박람회 AAES(Asiaceutical Expo & Summit)에서 '기술 돌파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코스맥스NBT는 지난해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HNC2024에 이어 AAES에도 초소형 기술 아담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코스맥스엔비티(222040)는 초소형 정제 기술 아담(a;dam™)이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원료 박람회 AAES(Asiaceutical Expo & Summit)에서 '기술 돌파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0월 중국 난징에서 개최한 AAES는 2009년 처음 시작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중심 건기식 박람회로 꼽힌다. 원료, 제형 기술, 생산 기술 등 글로벌 건기식 시장의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장이다.
코스맥스NBT는 지난해 6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HNC2024에 이어 AAES에도 초소형 기술 아담을 선보였다.
아담은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 멀티팩 제품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건기식을 한 번에 섭취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개발한 기술이다.
자체 개발 공정을 통해 핵심 기능과 무관한 부형제 양을 최대 87%까지 줄였다. 이에 따라 크기는 동일 소재 제품 대비 최대 66%까지 줄일 수 있었다. 부형제 양을 줄였지만 제형의 안정성과 기능 성분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아담 기술의 핵심이다.
코스맥스NBT는 아담에 이어 초소형 크런치 제형인 '아담 미니(a:dam™-MINI)'도 선보였다. 아담의 스핀오프 격 제형으로 통상의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물 없이 씹어 먹을 수 있는 제형이다. 한 알의 크기는 불과 0.35㎝에 불과해 어린이나 노인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
코스맥스NBT는 아담을 통해 멀티팩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국내외 건기식 시장에선 편의성과 경제성은 물론 위생까지 한 번에 해결한 멀티팩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스맥스NBT에서도 지난 2023년 멀티팩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85% 가까이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코스맥스NBT 관계자는 "제형 소형화가 글로벌 건기식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이번 수상은 코스맥스NBT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아담 기술을 적용한 제품 확대를 통해 미래 건기식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형제가 데려온 여친, 남편의 과거 하룻밤 상대였다…가족들은 태연"
- 신부 임신 잘 되게…몽둥이로 마구 때리는 중국 민속 풍습, 남편은 '팔짱'
- "남편, 10살 연하와 반년간 외도…들통나자 '내가 총각이라 속였다' 벌벌"
- 머리카락·이쑤시개, 규카츠 먹다 '갑툭튀'…사장은 "고기 익힘 체크용"
- 옆 환자 죽이고 '하이 파이브'…"병원서 나가고 싶어서"[CCTV 영상]
- "다시 태어나면 스타와 결혼 NO"…개코와 이혼 김수미, 인터뷰 재조명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열애 인정 후 최초 동반 등장
- '17세 남고생과 불륜' 전직 여교사…변호사 남편은 그를 끝까지 지켰다
- "이혼해도 명절 때 오라는 시댁…한 달 후 애 돌잔치도 같이" 이해되나요?
- "남편을 '큰아들'이라 하는 상사, 동등하게 안 보인다…부부 맞나?"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