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승리에 올인' 머스크…2기 정부 역할 주목

김수강 2024. 11. 7. 09: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은 개표 초반 승리가 확실시되자 지지자들 앞에서 첫 당선 소감을 밝혔는데, 이 자리에서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를 추켜세웠습니다.

트럼프 2기 정부에서 머스크 역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트럼프 당선인이 지지자들 앞에서 밝힌 사실상 첫 당선소감에서 특히 주목한 인물은 전기차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였습니다.

트럼프는 선거운동을 도운 사람들을 언급하며 머스크에 대해 특별한 찬사를 보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당선인> "여러분, 우리는 새로운 스타를 맞이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입니다. 그는 참 특별한 인물입니다. 아주 뛰어난 천재이지요. 우리는 이런 천재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많지 않으니까요."

머스크는 이번 대선에서 트럼프의 당선을 지원하기 위해 1,840억원 상당의 자금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트럼프 지지 콘텐츠를 활발히 공유하고, 선거 막바지 펜실베니아와 같은 경합주에서 직접 선거 캠페인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머스크는 '트럼프 2기'에서 정부 지출과 공무원 수 감축을 목표로 하는 '정부 효율성 위원회'의 수장으로 임명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난 9월, 트럼프의 제안을 머스크가 받아들인 바 있습니다.

월가에서는 트럼프의 당선으로 인해 머스크의 주요 사업인 전기차 테슬라와 우주사업 스페이스X가 규제완화의 혜택을 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이전에도 로켓을 만드는 것보다 규제를 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며 규제완화의 필요성을 꾸준히 강조해왔습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일론머스트 #테슬라 #스페이스X #트럼프 #정부효율성위원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