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커머스 MD 4분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톡 채널에서 AI가 상품을 추천해 주는 'AI 커머스 MD'를 올해 4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7일 카카오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AI 커머스 MD는 현재 내부에서 베타 테스트를 하고 있는 중"이라며 "4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수민 기자)카카오가 톡 채널에서 AI가 상품을 추천해 주는 'AI 커머스 MD'를 올해 4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7일 카카오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AI 커머스 MD는 현재 내부에서 베타 테스트를 하고 있는 중"이라며 "4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AI 커머스 MD는 선물하는 맥락과 선물받는 친구의 성별, 연령대를 고려해 가장 트렌디한 상품을 추천한다"며 "이용자들에게 선택의 고민을 줄여주는 동시에 선물을 받았을 때 만족감을 높여주는 온라인 퍼스널 쇼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부터는 카나나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내에서도 AI를 접목한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서비스나 기능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이겠다"며 "이용자와 파트너에게 혁신적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조수민 기자(blue@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3분기 영업익 1305억원…전년비 5%↑
- [컨콜] 카카오게임즈, "비핵심 사업 효율화⋯ 인력 재배치·희망퇴직 중"
- [컨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크로니클·크로노 오디세이, MMO 요소 줄였다"
- 네이버·카카오, 3분기 실적 희비 갈릴듯
- 엔비디아는 왜 액침냉각을 인증하지 않을까
- "금값, 720만원까지 간다"…골드만삭스 전망, 근거는?
- "우리도 핵잠수함 가능"...HD현대, 기술력 어필 '자신감'
- 국정자원 화재 후 최대 격전지된 'DR'…대형·중견 IT서비스 기업 각축전
- 쿠팡 위기에 경쟁사들 "지금이 기회"...통할까
- "종주국 실력 증명할 것"…라그나로크 韓 대표팀, 방콕서 '우승'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