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2024. 11. 7. 07:24
▶ 트럼프 4년 만에 백악관 입성…"다시 위대하게"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경합주를 휩쓸며 제47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4년 만에 백악관에 재입성하는 트럼프는 승리 선언을 통해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해리스, 대선 패배 인정…트럼프에 축하 전화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 패배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해리스는 트럼프에게 전화를 걸어 당선을 축하했습니다.
▶ 오늘 대국민 담화·회견…"모든 사안 설명"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7일) 오전 10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김건희 여사와 명태균 씨 등 최근 논란이 되는 여러 사안에 대해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여 주목됩니다.
▶ '입동' 가을 추위 절정…낮부터 기온 올라 절기상 입동인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이 2도, 대구도 3도까지 떨어지는 등 가을 추위의 절정을 보이겠습니다. 낮부터는 기온이 조금씩 올라 추위는 금방 누그러지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총기 피습에 민주당 후보 교체 뚫어낸 트럼프…4년 만에 백악관 탈환
- ″미리 환전할걸″... 트럼프 당선에 1,400원 '훌쩍'
- 김광수 프로듀서, 티아라 왕따설·김종국 폭행설 각종 루머 진실 밝힐까(가보자고3)
- [단독] 검찰, 명태균 '산단 개입 의혹' 수사 착수…담당 공무원 3명에 소환 통보
- 강남 한복판 빌딩서 650억 대 도박장…건물주도 몰랐다
- '8번째 소환' 강혜경 13시간 조사…″대질 피할 이유 없다″
- 해리스 ″결과 받아들여야″…대선 패배 인정
- '성폭행 유죄' 강지환, 소속사에 35억 지급 판결
- ″수원 도심에 뿔 달린 사슴 출몰″ 산책하던 시민 2명 중상
- '은둔 내조' 멜라니아 4년 만에 백악관 재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