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1월에 타격 시작...4월 복귀 기대” 보라스의 예상 [MK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는 자신의 고객 김하성(29)의 이른 복귀를 예상했다.
보라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 위치한 한 리조트에서 진행된 단장 회의 현장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자신의 고객들에 대한 상황을 전했다.
그는 "의사가 상태를 살펴봤고, 필요한 일을 했으며 우리에게 예상 복귀 시기도 알려줬다.1월이면 타격을 할 것이고, 4월에는 경기를 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무리 늦어도 5월에는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황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는 자신의 고객 김하성(29)의 이른 복귀를 예상했다.
보라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 위치한 한 리조트에서 진행된 단장 회의 현장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자신의 고객들에 대한 상황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지난 10월 오른 어깨 관절와순을 치료하는 수술을 받은 김하성에 대한 상황도 전했다.
그는 “의학적 진단이 확립된 상태”라며 “시즌 개막은 아니더라도 시즌 초반에는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하성의 예상 복귀 시기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선수 측뿐만 아니라 그의 원소속팀 파드리스 구단에서도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다.
A.J. 프렐러 단장은 지난 10월 시즌 결산 인터뷰에서 “예상 회복 기간과 관련된 몇 가지 다른 시나리오를 들었다. 5월이 될 수도 있고 6, 7월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을 남겼었다.
그때와 비교하면 상당히 낙관적인 전망이 제시된 것.
보라스는 지난 2022년 1월 어깨 수술을 받은 외야수 마이클 콘포르토의 경우 2022년 계약 협상 자체를 진행하지 않은 뒤 2023년 1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2년 3600만 달러 계약을 이끌어낸 경험이 있다.
김하성은 건강하다면 좋은 선수다. 지난 4년간 보여준 모습은 그렇다. 540경기에서 타율 0.242 출루율 0.326 장타율 0.380 47홈런 78도루 200타점 기록했다.
여기에 2루와 유격수, 3루에서 수준급 수비를 보여주며 2023년에는 유틸리티 부문 골드글러브를 수상하기도 했다. 4년간 bWAR(베이스볼 레퍼런스 기준 대체 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 15.3을 기록했다.
그는 김하성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구단들이 김하성의 현재 재활 상황에 관해서도 인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단들은 그와 관련된 보고서를 살펴봤고 이에 대해 아주 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라스는 김하성과 관련해 ‘중앙 내야수’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이는 유격수로도, 2루수로도 평가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는 “일부 팀들은 유격수에 관심을 보였고 2루 수비에도 관심을 보인 팀들이 있다”며 두 포지션 모두 열려 있음을 인정했다.
[샌안토니오(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부동산 여왕” 장윤정, 41억 꼬마빌딩 매입…이태원에 이어 서빙고까지 ‘큰 손’ - MK스포츠
- 블랙핑크 제니, 빈틈없는 몸매로 초미니 드레스 ‘찰떡 소화’ - MK스포츠
- 고민시, 몽환적 매력 폭발! 힙+러블리 스타일 완벽 소화 - MK스포츠
- “흥미로운 사례” ESPN, 김하성 연평균 2105만$ 계약 예상...김혜성은 FA 랭킹 39위 - MK스포츠
- 2024 스페셜올림픽코리아-K리그 유니파이드컵, 충주서 2박 3일간 열려 - MK스포츠
- ‘김민재 선발’ 2연패 뮌헨, ‘바르셀로나 참사’ 충격 극복하나? 벤피카전 선발 명단 발표 [챔
- ‘아쉽다’ 이강인 벤치 대기! PSG, AT마드리드전서 2G 무승 부진 씻나…챔스 4R 선발 명단 발표 [챔
- “김하성, 1월에 타격 시작...4월 복귀 기대” 보라스의 예상 [MK인터뷰] - MK스포츠
- 2루수 찾는 시애틀, 김혜성 집중 관찰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