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이 땅문서” 김재경 교수, 수학자 가문 증명 (유 퀴즈 온 더 블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재경 교수가 수학자 가문의 숨겨진 일화를 전했다.
6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8회 'Magic' 특집에서는 수학으로 생명을 구하는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김재경 교수, 통산 열두 번째 한국시리즈 패권을 거머쥔 타이거즈 양현종·나성범 선수, 배우 송승헌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조세호는 김 교수를 보며 "수학 유전자를 받으셨다더라"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재경 교수가 수학자 가문의 숨겨진 일화를 전했다.
6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8회 ‘Magic’ 특집에서는 수학으로 생명을 구하는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김재경 교수, 통산 열두 번째 한국시리즈 패권을 거머쥔 타이거즈 양현종·나성범 선수, 배우 송승헌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김재경 교수는 가족들을 소개하며 아내는 과학고 수학 교사라고 밝혔다. 이에 유재석이 “수학자 집안”이라며 놀라워했다. 조세호가 “두 자녀도 수학 유전자를 받았을 거 같은데?”라고 하자, 김 교수의 아내가 “줬는데 아직 숨어 있다”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조세호는 김 교수를 보며 “수학 유전자를 받으셨다더라”라고 밝혔다. 김 교수는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기증된 의문의 서류가 있었다며 “학창 시절 수학 경시대회에서 1등을 해서 상품으로 받은 땅문서였다”라고 전했다. 유재석은 “수학 가문이 맞으시네”라며 깜짝 놀랐다. 김 교수는 “지금도 1등에게 땅을 주면...”이라고 바람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불법·편법 영업' 고백 유비빔, '유퀴즈'서 통편집
- ‘유퀴즈’ 지드래곤, 군대 시절 유재석에게 전화 건 사연 “후임들이…”
- 지드래곤 “20년 넘게 연습생·GD로 살아…내가 누군지 모르겠더라” (유퀴즈)
- ‘유퀴즈’ 지드래곤, 명곡 탄생 비결 “슬프고 외로울 때 사랑·이별 노래 작곡”
- GD, 12년 만에 에피소드 대방출 “명곡 탄생 비결? 헤어졌을 때…” (유퀴즈)
- ‘소식좌’ 산다라박 깜짝 근황…씨엘 “밥 한 공기 다 먹더라” (유퀴즈 온더블록)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