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애 子, '설암 3기' 엄마 걱정에 눈물 "치사율 낮지 않아 무서웠다" ('슈돌')[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미애의 첫째 아들 17세 재운이 엄마의 암 투병과 관련해 속마음을 고백했다.
6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설암 3기' 회복 중인 '4남매 엄마' 정미애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미애는 첫째 아들 재운과 치과에 방문해 설암 추적 검사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정미애의 첫째 아들 17세 재운이 엄마의 암 투병과 관련해 속마음을 고백했다.
6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설암 3기' 회복 중인 '4남매 엄마' 정미애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2021년 11월 '설암 3기' 판정을 받은 정미애는 "8시간 대수술을 거쳐서 혀의 1/3을 절제하고 재발 가능성 때문에 림프샘까지 광범위하게 잘라냈다"고 밝혔다.
데뷔 13년 만에 찾아온 전성기였지만, 회복을 위해 활동을 중단한 정미애. 그는 "사실 너무 무서웠지만 엄마 손이 되게 많이 필요한 아이들이고 철부지고 아기들이니까 '애들은 어떡하지. 큰일이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 때문에 없던 힘도 내야 했다"고 털어놨다.
'아픈 엄마'가 아닌 '씩씩한 엄마'이고 싶다는 정미애는 완전히 회복된 상태는 아니지만, 4남매를 직접 챙기는 '슈퍼맘'의 위력을 드러냈다.
이날 정미애는 첫째 아들 재운과 치과에 방문해 설암 추적 검사를 받았다. 그는 "구강 쪽에 암이 걸린 거니까 검진이 필요하다. 그것 때문에 꾸준하게 (치과에서) 구강 검진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의사는 정미애에게 "수술 부위가 컸기 때문에 재생 능력도 많이 떨어져 있다.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침 삼키기도 곤란할 거다. 발음도 되게 어눌해지고"라고 말했다. 이에 정미애는 "말할 때도 침이 계속 고이고 가끔은 물이 흘러내릴 때도 있다"며 "사실 아직 수술한 쪽은 감각이 많이 없다. 끊어져 나간 신경도 많아서 아직도 마취가 덜 깬 느낌"이라고 밝혔다.
엑스레이를 보던 아들은 처음으로 엄마의 수술 흔적을 확인하고는 눈시울을 붉혔다. 엄마의 설암 소식을 들었을 당시를 떠올리던 아들은 "그때가 중2였다. 갑자기 암에 걸렸다고 하니까 안 믿겼다"고 털어놨다.
이어 "(설암이) 심해지면 치사율이 있다고 들어서 걱정이 됐다. 심하게 퍼지면 치사율이 3~40%까지 달한다고 하는데 그게 낮은 숫자가 아니니까 무서웠다"며 엄마에게는 내색하지 않았던 속마음을 고백했다.
최지우는 "너무 놀라서 나름대로 다 찾아보고 걱정한 거 같다"며 안쓰러워했고, 정미애는 "찾아봤다는 게 마음에 걸린다. 항상 생각하는 건 내가 애들 보면 마음이 좀 그렇다. 치사율을 찾아봤다는 것도 티를 전혀 안 내서 생각도 못 했다"며 눈물을 보였다.
아들은 "지금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거냐"고 물었고, 의사는 "다행히 이상은 없다. 엄마 너무 걱정 안 해도 된다"며 안심시켰다. 이에 정미애는 "내가 첫째에게 의지를 많이 한다"며 미소 지었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흥업소 논란’ 빅뱅 대성 빌딩, 잭팟 터졌다..7년 만 654억 시세…
- 지드래곤, 탈퇴한 '전과자' 승리·탑 저격 "3인조에서 더 줄지 말자" …
- '1억 빚투 논란' 이영숙, 결국 '흑백요리사' 출연료 압류[SC이슈]
- [SC이슈] 로제, 마약설+강동원 열애설에 입 열었다…"날 무너뜨려, 오…
- '김성주子' 김민국, 美 명문대 입학 후 충격 변신..."아파 보이기는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