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다시 위대하게"…트럼프 美대통령 당선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우선주의'를 내세우며 대선에 다시 도전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제47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다.
CNN은 6일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제47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선거에서 공화당이 강세를 보인 텍사스를 비롯해 경합주로 분류된 노스캐롤라이나, 조지아 등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합주 승리로 '매직넘버' 270 돌파
'미국 우선주의'를 내세우며 대선에 다시 도전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제47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다.
CNN은 6일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제47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번 선거에서 공화당이 강세를 보인 텍사스를 비롯해 경합주로 분류된 노스캐롤라이나, 조지아 등에서 승리를 거뒀다. 특히 선거인단이 가장 많은 펜실베이니아에서 승리한데 이어 위스콘신에서도 선거인단을 확보하며 대통령 당선을 위한 '매직넘버' 270명을 넘어섰다.
트럼프는 승리가 확실시되자 6일 오전 2시 30분쯤 자택이 있는 플로리다 팜비치 컨벤션센터에서 지지자들에게 대선 승리를 선언했다. 그는 "여러분의 제45대, 그리고 제47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는 영광을 누리게 해준 미국민에 감사하고 싶다"면서 "우리는 우리나라가 치유되도록 도울 것이다. 국경을 고칠 것이며 우리나라에 대한 모든 것을 고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나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 싸우겠다"며 "이는 미국 국민을 위한 장대한 승리이며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외쳤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나채영 기자 nan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가 태어났다"…일론 머스크, 트럼프 2기서 역할 맡나
- 돌아온 트럼프, 한반도에 후폭풍 몰아치나?[박지환의 뉴스톡]
- '진짜 남자' 알제리 女복서…해외 누리꾼들 "금메달 박탈" 공분[이슈세개]
- [단독]"다 죽자" 기름 뿌리고 불 붙이려 한 콜라텍 업주 체포
- 최민환 업소 녹취→양육권 소송…율희가 밝힌 이혼 속사정
- 비트코인 '트럼프 랠리' 시작되나…10만 달러 넘볼수도
- 조두순을 위한 월세방[어텐션 뉴스]
- 경제단체 "트럼프 당선 축하…한미 간 더 큰 경제적 성과 기대"
- 트럼프 당선 유력에 국제사회 축하 인사 이어져
- 백악관 탈환 주역은 트럼프 자신…머스크는 핵심 조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