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아주대학교의료원과 의료완결형 의료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료원과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오늘 경기도 내 지역완결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은 "아주대학교의료원과의 협약으로 지역 내 중증외상・응급・심뇌혈관 환자에 대한 필수 의료서비스 체계가 보다 강화될 것"이라며, "강화될 지역완결형 의료서비스를 통해 도민이 거주하는 지역 내에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의료원과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오늘 경기도 내 지역완결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내 공공의료와 민간의료의 유기적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주민이 거주지에서 필수 의료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지역완결형 의료서비스 제공 체계”의 구축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문 의사 인력교류·수련을 통해 지역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 중증외상·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 구축과 더불어 중증응급환자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환자 이송 및 회송 체계를 정착시키기 위한 핫라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 한정된 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환자 의뢰·회송에 대해 신속한 절차를 마련해 병원 간 지속 가능한 협진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며, 노인성 질환·재활 분야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료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의료서비스를 특화하고 포괄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공공의료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강화한다.
지역 응급 및 필수의료 접근성을 높여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이 거주지 내에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지역완결형 의료서비스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은 “아주대학교의료원과의 협약으로 지역 내 중증외상・응급・심뇌혈관 환자에 대한 필수 의료서비스 체계가 보다 강화될 것”이라며, “강화될 지역완결형 의료서비스를 통해 도민이 거주하는 지역 내에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오늘 이필수 의료원장이 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력을 통한 지역완결적 의료서비스 제공기반 마련'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료원]](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1/06/inews24/20241106201955943jlog.png)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美 대선 승리선언…"미국의 모든 것을 고칠 것"
- "무기징역도 가볍다"…검찰, '모녀 살해' 박학선 1심 판결에 항소
- "힘들게 하지 말아주세요" 남현희, 악성댓글 단 30명 무더기 고소
- 서울지하철, 5년간 '노인 무임승차'로 1조 5000억여원 손실
- 신규 입주 때 디딤돌대출로 잔금 대출 치르려면?
- 비트코인 최고가 '7만 4000달러' 경신…트럼프 당선 기대감?
- "디딤돌대출 12월2일부터 수도권 규제 강화"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니 '관심 있다'는 기혼남 쪽지 190개 와"
- 장동혁 "김 여사, '외교 포함' 활동 전면중단이 한동훈 뜻"
- 시장 기대치 상회한 SKT, 전사적 AI 도입 통했다(종합)